테넌트뉴스가 이번 7월호에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상권)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유통이 크게 위축되고 있고, 언택트의 트렌드 증가로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 커머스(유통)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상권)이 있고, 코로너19의 악조건 속에서도 그 어느 지역보다 빠른 회복으로 주목받는 곳(상권)이 곳곳에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새롭게 이슈를 불러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는 지역(상권)을 파악하게 위해 유통업계 상권(점포)개발 경험이 풍부한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것이다.
최근에 어느 지역(상권)이 활성화되는지, 어떤 숍이 인기를 얻고 있는지, 앞으로 오프라인 상권은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해 각각 질문을 던져 답변을 받았다. 테넌트뉴스는 이들의 답변이 유통 업계의 비즈니스 전개에 힘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회사 : 그라운즈 주식회사
성명 : 변승욱 대표
업종 : 부동산 개발
업무 : 라이프스타일 리테일 디벨로퍼
Q/A
Q1. 회사 내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1 / 근생형 리테일 개발을 주로 진행하고 있다. 4~6차선 대로변의 자연녹지 및 1,2종주거지를 매입해 3층 이하의 근린생활시설을 건축해 리테일러(법인브랜드)와 임대차 계약을 통한 임대운영을 통해 토지와 건물의 가치를 높이는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Q2. 최근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는 어디인가요?
A2 / 변해가는 인간의 생활 환경에 따라 부동산 개발이 달라지고 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의 트렌드에 따라 부동산도 변해가고 있다. 즉, 당사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부동산 개발에 가장 관심을 두고 있다.
Q3. 최근 지켜보고 있는 지역(상권, 장소)은 어디인가요?
a3 / 택지와 택지를 연결하는 대로변의 근린생활시설의 건축이 가능한 자연녹지 및 1~2종 주거지역으로 경기도 광주시, 오산, 평택 등 배후세대가 많으며 차량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한 상권을 집중적으로 매입하고 있다. (단, 택지는 토지대가 높기에 매입하여도 투자수익율이 매우 낮기에 매입 고려 대상은 아니다.)
Q4. 위(3번)의 지역(상권, 장소)에 특별히 관심을 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4 / 고평가된 부동산 부근에 있는 저평가 부동산이며 차량 통행량이 매우 많은 곳이기에 차량으로 이용이 가능한 리테일러를 구성하여 건축할 수 있다.
Q5. 앞으로 오프라인 상권은 어떤 변화가 예상되나요?
a5 / 비대면 오프라인 상권, 온라인이 주가되는 오프라인 상권, 자가운전자 상권,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상권, 빅데이터활용 상권 등으로 변모할 것이다.
Q6. 향후 어떤 계획을 갖고 있나요?
a6 / 부동산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에서 인간의 삶에 밀접한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에 따른 비대면으로 매출 발생이 가능한 리테일러와의 협업을 통한 부동산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