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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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 3분기 날았다…창사이래 최대 실적 기록

안다르(각자대표 김철웅 공성아)가 이번 3분기 역대급 실적을 다시 한번 경신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패션 업계 비수기로 평가되는 3분기에 안다르가 최대 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안다르는 올 3분기 매출 725억원영업이익 122억원을 달성하며창사이래 최대 분기 실적을 올렸다신장률만 따져보면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무려 3배에 가까운 170%를 기록했다특히 경영 효율화에 대한 높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실제로 영업이익률이 17%에 달해지금까지 최대 실적으로 불렸던 올해 2분기(16%)를 뛰어넘었고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8%나 높아졌다패션 업계 평균 영업이익률 10%와 비교해도 월등한 수준이다.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안다르가 급격하게 성장한 주요 요인으로는 더욱 견고해진 브랜드 충성도가 꼽힌다혁신적 기술의 고급 원단과 기능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치 삼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온 것이 호실적에 힘을 실어줬다는 분석이다또한 가격 할인을 최대한 지양하고 독보적인 애슬레저 노하우를 기반으로 러닝골프웨어워크레저언더웨어 등 카테고리를 적극적으로 확장한 것도 성공 요인으로 분석됐다.일례로 글로벌 러닝 트렌드를 바탕으로 이미 9월에 지난해 레깅스 판매량을 돌파했고러닝화 ‘안다르 제트플라이의 성공적인 론칭과 함께 러닝 카테고리의 제품력을 강화했다여기에 마라톤 참여러닝 크루 앰버서더 협업 등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러닝 시장 점유율을 확보한 점도 주효했다이 외에도 안다르 맨즈 대규모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남성 고객을 대폭 확대한 것도 3분기 실적에 커다란 힘을 보탰다는 시각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날로 입김이 커지고 있는 것도 3분기 성과에 힘을 보탰다안다르는 전략적으로 애슬레저 타깃 고객층이 넓은 고소득국가 중심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수립했다이에 따라 일본싱가포르에 이어 새롭게 진출한 호주에서까지 대표 K애슬레저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해외 시장에서 안다르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지난 10월 오픈한 호주 온라인스토어를 필두로 내년 1분기에 호주 현지 물류를 구축할 계획이다뿐만 아니라 시드니 최고 번화가에 위치한 웨스트필드몰에 단독 매장 오픈도 준비 중이다.

이미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경쟁력이 입증된 싱가포르와 일본 시장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이를 위해 지난달 싱가포르 고급 쇼핑 상권인 오차드로드 다카시야마 백화점에 안다르 단독 2호 매장을 오픈하는가 하면 도쿄나고야후쿠오카 등 주요 도시에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며 현지 충성 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안다르 공성아 대표는 “2025년에는 국내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은 물론애슬레저 타깃 고객층이 넓은 고소득 국가 중심의 구체적인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며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 입증을 통해 K애슬레저 대표주자로서 국위 선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안다르의 모기업은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인 에코마케팅으로안다르의 글로벌 시장 확대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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