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건강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iHerb)가 한국 시장에서 면역력 관련 비타민 보충제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허브에 따르면 지난 2월 1일부터 약 3주 간 (1일~22일)의 판매 데이터 조사 결과, 비타민C와 비타민D등 면역력 관리에 도움되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 판매량이 코로나 팬데믹이 심했던 지난해 보다 오히려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아이허브 PB 제품인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California Gold Nutrition)’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비타민 C 제품인 ‘CGN 골드 C’ (60 캡슐 기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48.64% 늘고, ‘햇빛 비타민’으로도 불리는 비타민D3를 함유한 ‘CGN비타민D3’(함량 5,000IU, 90 캡슐 기준) 판매는 11.95% 증가했다.
비타민C와 비타민D, 아연과 셀레늄 등 면역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한 ‘CGN 이뮨 4’ 제품도 성장세를 보였다. CGN 이뮨 4는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약 14만 건에 달하는 평점과 글로벌 구매 후기 5만 4천여 건 이상을 기록한 베스트셀러다. 올 2월에도 전년 동기 대비 12.95%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이는 일교차,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소비자들의 건강 고민이 급증하는 계절적 요인과 함께 본격적인 ‘노 마스크’ 시대에 돌입한 후 면역 고민이 더욱 커진 데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일반적으로 면역력 관리를 위해 선호되는 비타민C, 비타민D 제품부터 관련 성분들이 배합되어 한번에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멀티비타민까지 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이에 아이허브는 신제품 출시, 세일 프로모션 등으로 비타민 카테고리 판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이허브는 최근 감기 및 독감에 걸리기 쉬운 계절에 맞춰 기관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CGN 브론키얼 이즈’를 출시하기도 했다. 감초 뿌리, 야생 체리 껍질 등 호흡기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유익한 허브 성분을 배합한 제품이다.
현재 아이허브는 CGN골드C와 비타민 D3를 포함한 면역력 관련 제품에 50% 이상 대폭 할인율을 적용하는 슈퍼세일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기관지 건강 관리를 위한 신제품 ‘CGN 브론키얼 이즈’ 또한 50% 할인된 특가로 선보이고 있다.
아이허브 코리아 최지연 지사장은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엔데믹(풍토병화) 시대로 접어들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면역력 관련 보충제 판매량이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면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었지만 환절기로 인한 감기와 독감 증가, 미세먼지와 황사 등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계절적 요인이 이어지면서 역설적으로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고민은 더욱 커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