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식스코리아(대표 김원무)에서 전개하는 오니츠카타이거(Onitsuka Tiger)가 2024년, 창립 75주년을 맞아 전 세계의 인기를 받은 걸작 우주소년 아톰(Astroboy)과의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다.
이번 오니츠카타이거와 아톰과의 협업 제품은 오리지널 로고와 우주소년 아톰 디자인이 담긴 아이템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으며, 유니섹스 카테고리에서 폭넓게 찾아볼 수 있다. 라인업에는 셔츠, 보머 재킷, 스커트, 팬츠, 바디백, 버킷햇, MEXICO 66 SD, DENTIGRE 퍼프 부츠 등이 포함됐다.이번 컬래버 제품은 오니츠카타이거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13개 국가의 선별된 오니츠카타이거 매장에서 총 43가지 아이템을 접할 수 있다. 컬렉션의 모든 아이템은 우주소년 아톰 디자인으로 장식된 쇼핑백과 상자를 비롯해 컬래버레이션 오리지널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해당 프로젝트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12월 11일 론칭 파티를 진행했다. 일본 긴자 오니츠카타이거 콘셉트스토어에서 진행 된 이번 행사에서는 코난 그레이, 걸프 카나웃을 비롯해 한국 아티스트 레드벨벳 슬기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슬기는 해당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봄버 재킷과 조거팬츠 그리고 아톰 부츠가 연상되는 레드컬러의 하이탑 슈즈를 착용해 귀여운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오니츠카타이거의 아톰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지난 12월 12일 일본 긴자의 팝업 매장에서의 이벤트를 시작으로 오니츠카타이거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론칭되며, 오는 12월 16일 부터는 전 세계 일부 매장에서 판매한다. 해외에서는 2024년 1월부터 12개 국가에서 차례로 론칭되며 2024년 1월 16일 파리에 팝업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