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앤엠헤네스앤모리츠(대표 아담칼슨, 아네타포쿠친스카)의 노르딕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이 2024년 여름을 맞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연 2회 출시하는 매거진 ‘판타스틱 맨’과 협업해 1종류의 야구 모자와 5종류의 티셔츠로 구성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아티스트, 현재의 순간, 심지어 자신까지 누구나 무언가의 팬이라는 개념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아르켓’의 시그니처 제품인 헤비웨이트 티셔츠에 ‘FAN’이라는 단어가 적힌 티셔츠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 가장 좋아하는 매거진을 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Fantastic Man’ 레터링이 프린트된 티셔츠가 화이트, 네이비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그리고 함께 출시된 네이비 컬러의 야구 모자는 간결하고 직설적으로 ‘판타스틱 맨’과의 협업을 보여준다. ‘아르켓’의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칼 요한 보거포스(Karl-Johan Bogefors)는 “판타스틱 맨과의 인연은 거의 20년을 거슬러 올라가며 창간호부터 팬이자 협력자였다. 판타스틱 맨의 편집부 역시 자신들의 일을 좋아하는 팬임이 분명하다.
전세계 혁신적인 남성복 업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동향을 조명해내는 그들의 능력, 동경의 마음과 비판적 시각의 균형을 잃지 않는 접근 방식 덕분에 판타스틱 맨 편집부는 지난 20년간 업계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강력한 영향력을 유지할 수 있었다. 자신들의 일이라면 무엇이든 완벽을 추구하는 판타스틱 맨과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정말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유쾌한 이번 컬렉션은 아르켓 더현대 서울 매장에서 판매하며, 오는 7월 4일부터는 아르켓의 국내 공식 온라인 몰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