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비씨지(공동 대표 장재희·김한균 CBCG)가 풀스윙코리아와 함께 조인트벤처 KFGG를 설립하고 신규 사업으로 스포츠 바(BAR) 시장에 진출한다.
KFGG는 스포츠 바(BAR) 시장 진출을 위해 어반컨트리클럽이라는 브랜드를 만들고 2024년 2월에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의 주상복합단지의 상가부분에 250평 규모의 첫 매장을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진출에 나설 전망이다.
어반컨트리클럽은 풀스윙 키트를 갖춘 스크린골프, 식사와 주류를 제공하는 다이닝, 그리고 골프관련 게임 존(ZONE) 등으로 구성된다. 스크린골프를 치고, 회식과 식사를 하거나 게임 존에서 다양한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스포츠 복합시설을 말한다.
조인트벤처 KFGG의 설립에 투자한 풀스윙코리아는 타이거 우즈가 투자한 글로벌 컴퍼니 ‘풀스윙’의 한국지사로 16개의 클럽과 볼 데이터, 고해상도 스윙 비디오, 스크린 골프 게임 등을 갖춘 풀스윙 키트를 유통하는 회사이다.
풀스윙 키트는 투어 프로 수준의 데이터를 찾는 골퍼가 이전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합리적인 가격대에 언제 어디서나 연습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의 개인용 프리미엄 런치 모니터이다. 골프를 포함해 축구, 야구, 럭비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 구현이 가능해 활용 범위가 넓은 점이 강점이다.

어반컨트리클럽 1호점은 2024년 2월에 다산신도시의 아이비플레이스몰 2층에 오픈한다. 테라스 공간 150평과 실내 공간 100평으로 된 전체 250평 규모이다. 이곳에는 풀스윙이 셋팅된 스크린골프, 식사와 펍이 어우러진 다이닝, 그리고 각종 골프 게임 센터가 함께 구성된다. 이어 어반컨트리클럽은 2024년 3월에 동탄에 2호점 오픈을 확정한 가운데 2024년에만 전체 20개의 지점을 오픈해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씨비씨지는 KFGG를 통한 스포츠 바(BA R) 브랜드인 ‘어반컨트리클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것과 함께 기존 사업인 ‘콘텐츠 아웃소싱’ 사업과 패션 브랜드 ‘깔롱’ 전개 사업에도 에너지를 집중하고 있다.
‘콘텐츠 아웃소싱’은 공간 기획, 인테리어 시공, 인플루언서 섭외 등 종합 마케팅 프로모션 사업을 말한다. 1700명의 인플루언서 풀을 확보한 씨비씨지는 지금까지 아디다스골프카시나 팝업, 르꼬끄골프 인플루언서 마케팅,패션 브랜드 팝업과 댄스 대회 등의 세련되고 힙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패션 브랜드 ‘깔롱’은 힙한 라이프스타일 골프 브랜드로 2023년 10월에 자사몰을 중심으로 런칭해 출발을 알린 후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 성수 누디티 팝업 등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깔롱’은 최근 새로운 디자이너를 영입해 한층 젊고 감도 높은 브랜드로 리뉴얼이 한창이다. 2023년 12월에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온라인 입점, 2024년 1월에 신라면세점 온라인몰에 입점을 확정한 상태이다. 또한 브랜드와 어울리는 오프라인 백화점과 가두상권의 경우 팝업스토어 진행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2022년 10월에 설립된 씨비씨지는 젊은 고객들 대상으로 골프와 F&B를 포함한 복합 콘텐츠를 고객 경험을 통해 제안하는 콘텐츠 디벨로퍼를 지향하는 회사이다. 간단하게 표현하면 힙한 콘텐츠 디벨로퍼를 뜻한다.
장재희 씨비씨지 공동 대표는 “회사는 콘텐츠와 마케팅이 가능한 기업으로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깔롱 커뮤니티는 2022년 10월 SNS 론칭 후 1년만인 2023년 10월에 6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했고, 다수의 힙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관련된 콘텐츠 생산으로 깔롱에 참여하는 1700여명의 인플루언서를 통해 48000개 이상 ‘좋아요’를 확보했다. 이처럼 빠른 퍼포먼스를 통해 ‘콘텐츠 아웃소싱’ 사업, 패션 브랜드 ‘깔롱’ 전개 사업, 스포츠 바(BAR) ‘어반컨트리클럽’ 운영 사업 등을 모두 성공적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씨비씨지는 2023년 10월 프리시리즈A투자라운드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7억원을 조달했다. 국내 액셀러레이터인 와이앤아처가 6억원, 개인투자자가 1억원을 투자했다. 이는씨비씨지가 첫 투자를 유치한 지 10개월 만이다. 첫 시드 투자는 2022년 12월에 와이앤아처가 2억원으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