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편의점 사업을 이마트 뒤를 잇는 그룹 핵심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는 그룹의 지속 성장을 위한 신성장 동력으로 편의점 사업을 성장시키겠다는 것으로, 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마트를 중심으로 하는 신세계그룹의 성장 DNA를 편의점 사업에 이식시키기 위한 다양한 제도 개선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첫 번째 변화는 편의점 브랜드 교체로 시작된다. 신세계그룹은 그동안 편의점 브랜드인 ‘위드미’의 약점으로 지적받아 왔던 브랜드 파워를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emart24’로 브랜드를 교체키로 했다.
국내 브랜드 파워 2위(브랜드 스탁 발표 기준)인 ‘이마트’를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편의점이라는 인식을 높여 브랜드 파워를 극대화하는 한편 상품과 가격,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이마트가 지난 24년간 쌓아온 성공의 DNA를 그대로 편의점 사업에 이식, ‘emart24’를 기존 편의점 시장의 후발 주자가 아닌 새로운 시장 질서와 규칙을 만드는 ‘GAME CHANGER’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도이다.
신세계그룹은 100%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모회사 이마트를 통한 편의점 사업 확장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150억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에도 이미 200억을 투자하는 등 매년 꾸준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투자 규모를 대폭 확대, 3년간 3천억원을 집중적으로 투자키로 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급변하는 환경에서 혁신하지 않으면 도태될 수 밖에 없다는 절박함으로 이마트위드미를 emart24로 리브랜딩하게 됐다”며 “미래 신성장 동력의 핵심 축으로 편의점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