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스파이더, 요즘 스포츠와 라프스타일 트렌드에 가장 잘 맞는 브랜드이죠

이병하 | 스파이더 안동점 사장

“아웃도어 브랜드의 대리점을 하다가,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뜨는 것을 보고 두가지가 잘 믹스된 스파이더의 대리점을 하게 됐습니다. 고객들도 새로운 특화된 브랜드를 찾는데 스파이더가 고객들이 찾는 바로 그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병하 스파이더 안동점 사장은 패션 트렌드가 스포츠 쪽으로 보다 강화되고, 안동 지역의 고객들도 새롭게 특화된 브랜드를 찾고 있는데 마침 스파이더가 이러한 변화에 가장 잘 맞는 브랜드라는 판단에 대리점으로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 2월 오픈한 스파이더 안동점은 코로나 기간에 문을 열어 상황은 좋지 않았지만 제품 퀄리티가 뛰어나고, 전문 브랜드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가 커지면서 매출은 주변 매장보다 높게 나오는 등 긍정적인 결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병하 사장은 애초부터 브랜드 밸류가 높고, 세일을 하지 않으면서 가격대는 높은 브랜드를 찾고 있었는데 스파이더가 그 기준에 잘 맞는 브랜드라서 선택을 했고, 결과적으로 매출이 생각한만큼 어느정도 나오고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안동점은 10월 중순 현재 기준으로 보면 이달 한달간 8000만원 정도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병하 사장은 해당 매출이 주변 매장보다는 높지만, 스스로는 만족 못하는 매출로 여기는 듯한 모습이다.

“최근에 스포츠 브랜드의 기본 제품인 트레이닝, 레깅스 등은 물론이고, 후드·맨투맨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전체 제품이 모두 고루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고객들의 표정을 보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보게 됩니다. 또 요즘 한번 왔던 고객들이 좋은 평가를 해주면서 다시 방문하는 모습을 부쩍 자주 보게 돼 앞으로 매출은 더 오를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는 스파이더가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고객들이 구매 시에 부담을갖지 않고 있다는 점과 본사의 대리점 정책이 잘돼 있고 영업부 직원들의 진정성 있는 일처리가 대리점을 운영하는데 큰 장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스파이더의 장점이 많지만 온라인 판매의 경우 자사몰 외에 타사의 어떤 몰에서도 판매하지 않는 게 또 하나의 큰 장점입니다. 어느 유통에서나 가격이 동일하니까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본사의 철저한 윤리규정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전 브랜드처럼 영업사원들에게 잘 보일 필요없이 대리점주 역할만 잘하면 인정받으니까 이것 또한 장점입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