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에서는 한정판 스니커즈와 스트리트웨어, 액세서리, 일렉트로닉스, 그리고 콜렉터블과 같이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
현시대의 문화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는 브랜드, 제품, 디자이너, 아티스트에 대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관점을 제시하는데, 이번에 글로벌 거래 데이터를 살펴 보았을 때, 작년 동기 대비 골프 제품 거래량이 244% 의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히며, 글로벌과 한국 거래 데이터에 기반하여 인기리에 거래되고 있는 브랜드 및 제품 트렌드, 그리고 거래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2022년도 1월부터 7월까지의 글로벌 거래량과 한국 거래량을 보았을 때, 조던(Jordan) 브랜드가 글로벌 및 한국에서 모두 거래량 상위권을 선점했다.
글로벌 거래량 기준, 거래량 1위부터 10위 모두 조던 브랜드가 차지했으며, 한국 거래량의 경우 1위부터 5위가 조던 브랜드, 이 외, 드레이크(Drake)와 나이키(Nike)의 협업 라인인 녹타(NOCTA) 브랜드의 의류와 액세서리가 한국 대중들로부터 큰 인기를 선보였다.
아울러, 키스(Kith)와 테일리메이드(TaylorMade)가 협업하여 사상 첫 골프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골프 퍼팅 매트와 같이 협업 기어, 액세서리, 어패럴이 높은 프리미엄가에 스탁엑스에서 거래되었다. 이는 지난 몇 년 동안, 골프웨어의 선택지는 MZ세대와 같은 젊은 세대의 취미 및 소비 형태와 산업계의 동태에 맞춰 변화해 왔고, 이에 따라 전문 골프 브랜드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의 결합은 자연스러운 트렌드가 되었음을 증명한다.
스니커즈와 어패럴, 액세서리 외에도 스탁엑스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강성 매니아층을 위한 콜렉터블 카테고리에서는 펀코팝(Funko Pop!)의 타이거 우즈(Tiger Woods)와 아놀드 파마(Arnold Palmer)와 같은 전설적인 골퍼들의 한정판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다.
7년만에 나온 시리즈 최신작이자 첫번째 마리오 골프 시리즈인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 골프 슈퍼 러시’와 같은 골프 관련 게임, 혹은 골프 하비 박스(golf hobby box)와 같은 트레이딩 카드 제품을 판매하는 등 다른 리셀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한정판 제품이 거래되고 있는 스탁엑스는 작년 9월 한국 공식 런칭 이후, 사이트 한국어 서비스, ‘올인 프라이싱(All-In-Pricing)’ 제도 런칭, 한국 인스타그램 운영,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 시스템까지 국내 서비스와 커뮤니티 강화에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있다.
스탁엑스는 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으로서 데이터를 기반한 가격 측정 체계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줌으로서 공정한 시장 가치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