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스케쳐스, ‘컴포트’ 강점 앞세워 퍼포먼스 스포츠 강자로 성장세

고워크ㆍ맥스쿠셔닝 각각 워킹화ㆍ러닝화로 인기, 골프화 '고골프' 출시 주목

스케쳐스코리아(대표 윌리탄)가 전개하는 컴포트(COMPORT) 테크놀로지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SKECHERS)’가 최근 들어 퍼포먼스 신발 강자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일상 속 컴포트 신발 아이템으로 인기 절정에 오른 ‘스케쳐스’가 올해부터 러닝, 워킹, 골프 등의 액티비티에 강점을 둔 퍼포먼스 전문 신발 브랜드로써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다.

스케쳐스는 매년 두 자릿수 신장율을 기록하면서 가파른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매출 2660억원을 달성한 스케쳐스는 올해도 그 여세를 몰아 두 자릿수 매출 신장율을 달성해 3260억원을 목표로 해 기대를 모은다.

맥스쿠셔닝 아치핏 러닝화

스케쳐스의 이와 같은 성장세는 컴포트 테크놀러지를 기반으로 편안하고,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브랜드로 높게 평가받으면서 남녀노소는 물론 오피스의 실내 근무자부터, 야외 현장 근무자까지 폭넓은 고객층이 모두 선호하는 브랜드로 성장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고객 층으로부터 인기를 얻으면서 스포츠 브랜드이면서 편안함을 강점으로 내세워 저변을 확대해 온 스케쳐스는 최근에는 워킹, 러닝, 골프 등의 액티비티 활동 시에 최적화한 제품을 강화하면서 퍼포먼스 신발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스케쳐스는 최근 우수한 제품력을 앞세워 워킹화, 러닝화, 골프화 등의 퍼포먼스 신발 분야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맥스쿠셔닝 엘리트2.0 러닝화)

여기에 스케쳐스를 대표하는 아치핏, 하이퍼버스트, 슬립인스 등의 차별화된 기능을 신발의 각각의 용도와 특성에 맞게 반영해 한층 더 퍼포먼스를 높이는 효과를 발휘해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아치핏은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인솔에 발의 아치를 서포트해 편안한 보행과 균형 잡힌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다.

하이퍼버스트는 수많은 에어셀로 구성된 미드솔에 내구성이 우수하고, 여기에 반발력이 높아 뛰어난 쿠셔닝까지 갖춘 기능이다. 슬립인스는 손 대지 않고 신발을 신을 수 있어 편리한 탈, 착화가 가능한 핸즈프리 기능이다. 이처럼 스케쳐스는 이러한 우수한 기능들을 각 신발 시리즈에 적용해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승부수를 던져 좋은 결과를 얻고 있는 것이다.

스케쳐스가 올해 SS시즌에 새롭게 출시한 워킹화인 ‘고워크 디스턴스 워커’

스케쳐스의 워킹화에는 ‘고워크’가 대표적이다. 고워크는 스케쳐스의 아치핏, 굿이어, 슬립인스, 하이퍼버스트 등 고유의 기능을 담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해 각자 자신의 특성에 맞는 신발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또한 스케쳐스를 대표하는 러닝화인 ‘맥스쿠셔닝’과 ‘고런’에도 각각 아치핏, 하이퍼버스트, 슬립인스 등의 기능을 반영한 다양한 신발을 출시해 각자 가진 러닝 스타일별 제품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어 큰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케쳐스 러닝화는 초급, 중급, 고급, 하이테크 등 각 단계별 제품을 별도로 출시해 각자 자신의 러닝 수준에 맞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점도 또 하나의 강점이 되고 있다.

최근에 자주 품절 사태를 빚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워킹화 ‘고워크 애니웨어 슬립인스’

특히 올해 새롭게 출시한 고런 7.0의 경우는 뛰어난 반발력과 부드러운 쿠셔닝, 여기에 초경량 제품으로 만들어져 최상의 역량을 발휘하고자 하는 전문 러너들을 위한 제품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케쳐스는 이 외에 ‘고골프’라는 이름으로 스파이크 골프화와 스파이크 리스 골프화를 모두 출시해 골프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점차 인지도를 높이면서 퍼포먼스 브랜드라는 이미지까지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이처럼 스케쳐스는 지금까지 편안함을 강점으로 내세워 컴포트 스포츠 시장을 석권한 것처럼 앞으로 우수한 기능성과 세분화된 제품력을 강점으로 내세워 퍼포먼스 신발 시장도 석권한다는 목표이다.

최근 스케쳐스는 전문 골프화 ‘고골프 프라임’를 출시해 점차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현재 스케쳐스는 온ㆍ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은 자사몰 중심으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오프라인의 경우는 직영점, 대리점 등 전 채널에서 고른 매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망은 현재 백화점, 대리점, 아울렛 등을 중심으로 전체 243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에는 캐주얼 전문 매장 33개와 키즈 전문 매장 9개가 포함돼 있다. 지난해 40개의 매장을 신규 오픈한 스케쳐스는 올해도 같은 규모로 신규 매장을 오픈해 유통망 강화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전체 243개의 유통망을 운영하고 있는 스케쳐스는 올해 말까지 30~40개의 유통망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사진 서울 을지로의 시그니쳐타워점)

한편 스케쳐스는 퍼포먼스 이미지와 러닝화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러닝과 워킹분야 국내 첫 오프라인 이벤트인 ‘프렌드쉽워크 2024(FRIENDSHIP WALK 2024)’를 오는 6월 8일 진행한다.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프렌드쉽워크 2024(FRIENDSHIP WALK 2024)’는 10km 러닝, 5km 워킹 코스로 참여할 수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참가 신청 접수 이전부터 문의가 쇄도한 가운데 결국 참가자 모집 신청 기간에 예상보다 빠르게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