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면세점 매출이 전년 대비 10배 증가, 7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개였던 매장 수는 신규 면세점 증가로 올해 2개 늘어난 6개로 증가했다. 신세계본점, 롯데소공점, 신라면세점(서울) 등 주요 매장에 입점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특히 올해 5월 송지효를 ‘비디비치’의 모델로 선정한 이후 6월과 7월 면세점 매출은 4, 5월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면세점 매출이 크게 오르자 ‘비디비치’는 관광객들을 위한 면세 전용 제품도 개발했다. ‘비디비치’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스킨 일루미네이션’과 ‘퍼펙트 브이핏 쿠션’을 결합한 ‘스킨 브라이터 마블 팩트’를 이달부터 면세점에서만 판매하는 것.
‘비디비치’ 관계자는 “지난해 한채영에 이어 올해는 대표적인 한류스타 송지효를 모델로 선정하면서 해외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지금 같은 추세라면 올해 흑자전환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