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11, 2025
No menu items!
spot_img

블랙야크, 프리미엄 아웃도어로 포지셔닝 강화 ‘여성과 신발’에 집중

제주 ‘야크마을’서 작년 12월 컨벤션 개최, 국내외 바이어 호응 이어져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의 블랙야크가 프리미엄 아웃도어로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첫 시즌인 2025년 FW시즌 신상품이 최근 공개됐다.

지난 12월 제주에 위치한 관광휴양단지 ‘야크마을’에서 개최한 브랜드 컨벤션 행사에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아웃도어로 리뉴얼이 진행되고 있는 블랙야크의 신상품이 공개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

특히 국내 백화점 바이어와 매니저, 점주, 그리고 중국 대리상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주 컨벤션에서는 젊고 세련되게 변화하고 있는 여성 제품과 가볍고 안정적 기능이 강화되고 있는 신발 제품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신발 중에서는 트레일러닝이 가능한 경량 트레일화와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등산화가 인기를 주도했다. 이에 중국 대리상은 현장 오더를 통해 2024년보다 50% 이상 증가한 금액을 수주해 향후 중국 시장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밝게 했다.

이처럼 블랙야크는 프리미엄 아웃도어로 포지셔닝을 강화하면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인 기존 테크니컬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새롭게 신선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제품을 앞세워 젊은 여성 고객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따라서 1월부터 기존 인기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바람막이 신상품을 출시하고, 2월부터는 트레일화와 등산화 등 신발 제품에 드라이브를 걸기 위한 마케팅에 펼친다. 또한 2월 블랙야크 키즈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가방과 신발 중심으로 판매에 집중해 매출을 끌어 올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블랙야크는 2024년 겨울 시즌에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와 김원중이 착용한 히마다운 시리즈를 TV CF를 통해 선보여 높은 판매율을 만들어냈다. 따라서 올해 SS시즌에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는 전략 하에 TV CF를 연이어 방영할 방침이다.

블랙야크는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 박람회인 ‘이스포(ISPO) 뮌헨’에서 누적 집계 기준 어워드 33관왕을 기록했다.

나아가 블랙야크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 강화를 통해 진성 고객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오프라인 캠페인과 이벤트를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매년 개최하는 트레닝러닝 대회가 대표적이다. 제주에서 열리는 ‘블랙야크 트레일 런 제주’는 올해 3회째를 맞아 신청 접수 시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4월 26일에 개최되는 올해 대회는 20K와 50K 두가지 코스로 확대해 러닝 입문자부터 전문가급 러너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지난해 11월 진행한 대회 신청은 오픈 30분 만에 지난 2024년 360명 보다 대폭 늘어난 1500명의 신청자가 몰리면서 순식간에 모집이 완료돼 블랙야크의 저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블랙야크는 북한산점과 청계산점을 활용해 트레일러닝 클래스도 운영해 해당 분야 이미지 강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서도 앞장서고 있다.

올해 4월 26일 제주에서 개최하는 제 3회 트레일러닝 대회 ‘블랙야크 트레일 런 제주’가 순식간에 1500명이 참가 신청해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6월 회원수 50만명이 넘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의 활약도 눈에 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00개의 산을 오르는 ‘명산 100’을 비롯해 봉우리, 암벽, 사찰, 성문 등 북한산의 자연과 랜드마크를 탐방하는 ‘북한산 챌린지 360’, 산행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클린마운틴’ 등 산을 매개체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고객과 공감하면서 소통하는 커뮤니티를 탄탄하게 유지하고 있다.

특히 BAC 회원들은 론칭부터 지난해 말까지 총 누적 인증 수는 1000만건에 이르고, 대표 프로그램인 ‘명산100’ 완주자는 16,000명 이상 배출했다. 이 밖에 블랙야크는 북한산의 13개 성문을 인증하는 ‘13성문종주’와 마음과 몸을 경건하게 하는 ‘명상 클래스’도 운영하고 있다.

블랙야크 키즈는 지난해 11월 일찌감치 2025년 새학기를 맞이할 초등학교 아이들을 위한 신학기 책가방을 출시했다.

김익태 사장은 “지난달 제주 컨벤션에서 백화점 바이어는 물론 매니저, 점주들의 반응이 좋았다. 또한 향후 중국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중국 대리상도 초청했는데 수주 금액이 크게 증가할 정도로 이들의 호응도 높았다. 특히 여성 의류 제품과 신발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여 브랜드가 세운 전략대로 실제 결과가 나타나 고무적인 현상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블랙야크는 지난해 12월 초에 열린 ‘이스포 뮌헨 2024’에서 독자적인 기술력과 필드테스트를 거쳐 개발된 DNS 컬렉션 제품으로 ‘베스트 인 클래스’ 3관왕과 ‘퍼블릭 초이스’를 수상했다. 누적 집계 기준 전체 어워드는 33관왕에 이른다. 특히, ‘퍼블릭 초이스’는 소비자들의 사전 투표로 그 해 어워드 수상작들 중 오직 1개의 제품만이 선정되는 것으로 ‘와투시 후드 익스페디션 다운재킷’이 최고의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