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네트웍스(주)가 새롭게 시도한 디지털 브랜드세일즈쇼(BSS)가 4일간의 행사를 모두 마치고 지난 7월16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에 BSS를 통해 연 ‘2021S/S’ 수페르가(SUPERGA), 골라클래식(GOLA CLASSICS), 포토막(POTOMAC) 수주회는 바이어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들에게 디자인 요소 및 소재 특성을 설명했고, 채널별 단독 상품에 대한 논의를 갖는가 하면, 커스텀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선보여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 ‘온라인 VR 서비스를 통해 신선하다.’, 긍정적인 반응 얻어
비대면 생활 속에서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업계 관계자들은 온라인을 통해서는 현재도 참여 가능하다. 브랜드세일즈쇼 웹사이트(http://www.brandsalesshow.com/)에서 PC와 모바일을 통한 최적화된 온라인VR 서비스로 행사를 안내하고 있다.

온라인 수주 기간은 2020년 7월 13일부터 10월 30일까지 4차에 걸쳐 진행되고 ‘2021S/S’ MD추천 신제품과 베스트 제품 가상 체험도 가능하다. 브랜드 세일즈 쇼에 참여한 업계 관계자들은 소통을 위해 마련된 온라인 VR 서비스의 시도에 대해 신선하다는 의견과 함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브랜드네트웍스의 대표 브랜드인 이태리 국민 스니커즈 수페르가(SUPERGA)는 이번에 스테디셀러 아이템과 ‘2021S/S’ 트렌드를 담아낸 총 16가지 콜렉션을 선보였다. 수페르가의 영원한 아이코닉 2750 스니커즈부터 트렌드를 접목한 뮬, 청키 스타일과 친환경 슈즈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2961’ 라인은 ‘2021S/S’ 메인 콜렉션인만큼 다양한 신발을 선보였다. 기존 클래식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빈티지 버전, 젤라또 파스텔 컬러와 왕끈을 활용한 러블리한 디자인으로도 출시해 시선을 끌었다.
그 중 패션 업계 관계자들의 큰 호평을 받은 빈티지 버전은 뉴트로 콘셉트에 맞게 빈티지한 off-white 솔과 어퍼 컬러가 포인트로 2way 연출 가능한 신 끈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도가 높다. 또한 반달 모양의 Toe cap이 발을 더 작고 귀여워 보이게 만들어주는 매력적인 콜렉션이다.

2750-COTU CLASSIC 은 1925년에 탄생한 이래로 95년간 전세계 베스트셀러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클래식 아이템이다. ‘2021S/S’에는 트렌디 컬러인 팝한 컬러감의 Cyber candy 컬러가 업데이트되어 포인트 슈즈로도 제격이다. 이에 더불어 성인 형태의 미니미 버전의 키즈용 ‘밤비노’ 콜렉션도 ‘2021S/S’ 트렌디 컬러가 업데이트되어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하다.

Natural Spirit은 염색하지 않은 순수 그대로의 Raw canvas와 3종류의 다양한 오가닉 코튼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콜렉션이다. 어퍼, 스티치, 신끈 모두 100% 오가닉cotton을 사용했고, 고무 인솔 대신 코르크 인솔과 리사이클링 고무솔을 사용하여 환경오염을 생각한 수페르가의 작은 실천으로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쿠셔닝, 내구성, 미드솔 3가지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2837’ 콜렉션은 출시와 동시에 20SS 시즌 판매 베스트 1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끈 만큼 ‘2021S/S’ 시즌에도 선보인다. 이번 수주회에서는 2837의 심볼 스왈로우테일부터 토캡, 힐탭 등 본인의 취향대로 커스텀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그 외에도 에스파드류, 린넨, 기능성 등 여러 소재별 스니커즈를 선보였으며, 패턴과 컬러 아일렛과 같이 디테일에 재밌는 포인트 요소를 주어 수페르가의 상징 화이트 스니커즈 외에도 다양한 콜렉션 슈즈를 만나볼 수 있었다.
◇ 영국 헤리티지를 담은 브랜드 골라클래식

영국 헤리티지를 담은 브랜드 골라클래식은 ‘런더너(Rundoner)’ 콜렉션을 메인으로 기능성을 강조한 퍼포먼스 라인도 추가로 선보였다. ‘런더너(Rundoner)’ 콜렉션은 조거스타일의 스니커즈로 심플하면서 댄디하고 빈티지한 무드를 자아낸다. 또한, ‘보스턴 78’의 레트로한 컬러가 업데이트 되면서 고급스러운 스웨이드와 가볍고 쿠셔닝이 좋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21SS 주력 아이템을 선보였다.

골라 퍼포먼스는 러닝화(Running), 코트 스포츠(Court Sports), 풋볼(Foot Ball) 3가지 스포츠라인을 구성했다. 러닝화(Running)는 경량 파일론미드솔과 그립감을 높인 아웃솔을 사용하여 접지력을 향상시킨 트레이닝화이다. 또한 코트 스포츠(Court Sports)는 3D TPU 소재를 사용한 어퍼로 안정성과 내구성 향상시킨 코트화로 기능성을 강조한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풋볼(FootBall)은 캥거루 가죽의 어퍼를 사용하여 착화감을 높인 축구화로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포토막은 대표하는 시그니처 모델 잉글레즈 로나 콜렉션의 경우 업계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컬러감과 귀여운 디자인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키즈 상품은 기존 운영매장에서 더 확대하여 올해부터 탑텐키즈 매장에 입점해 판매하고 있다. 입점한 탑텐 매장은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 위례, 스타필드 고양, 에버랜드, 롯데수지몰 총 5개점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