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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인플루언서 ‘데이즈’, 한발 앞선 트렌드로 영향력 확대

리뷰부터 팝업 체험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인기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스킨케어 팁부터 퍼스널 컬러, 피부 톤에 따른 메이크업 튜토리얼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뷰티 팁을 전달하고 있는 데이즈는 현재 12월 말 기준 블로그 팔로워 약 만명과 인스타그램 1.6만 팔로워를 지닌 뷰티 인플루언서다.

데이즈로 활동하고 있는 김예진 인플루언서는 지난 2021년, 뷰티 블로거로 첫걸음을 내딛었다. 그녀는 “대학생이 되면서 스스로를 꾸미는 것에 눈을 뜨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뷰티가 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방식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서 빠지게 되었는데요. 뷰티와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고 쌓아가면서 ‘내가 알고 있는 정보나 팁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라며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콘텐츠 분량이나 사진 개수 등에 제한이 없어 정보를 수시로 자유롭게 전달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지난 2021년 1월부터 활동을 시작했고 시작 이후 두 달 뒤인 3월에는 네이버 뷰티 인플루언서로 선정되었습니다. 현재는 블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데이즈는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여러 유용한 뷰티 정보를 전달하고자 블로거 활동을 시작한 데이즈는 지금까지 그 마음가짐을 이어오고 있다. 다양한 화장품 리뷰부터 메이크업 튜토리얼, 나아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나 뷰티 행사에 참여한 체험 콘텐츠도 업로드하고 있다. 화장품 리뷰 중에서도 특히, 메이크업 트렌드가 많이 반영되는 섀도우 팔레트나 립 제품을 중심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지난 8월에 업로드 된 프라다 뷰티의 모노크롬 립스틱 리뷰다. 프라다 뷰티가 한국에 공식 론칭되면서 프라다 뷰티만의 정체성이 잘 드러난 립스틱 제품의 디자인부터 텍스처, 색상까지 상세하게 리뷰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프라인 팝업, 뷰티 행사에 참여한 체험 콘텐츠도 다루고 있다.

또한,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웨이크메이크에서 선보인 블랙허쉬에디션 섀도우 팔레트 리뷰와 샤넬 루쥬 알뤼르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콘텐츠도 큰 주목을 받았다.

웨이크메이크 블랙허쉬에디션의 경우, 제품 리뷰와 함께 트렌드에 맞춰 소프트 핑크 메이크업과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보여 원하는 메이크업 분위기에 따라 어울릴 만한 섀도우 팔레트 색상 조합 정보를 전달해 큰 관심을 모았다.

지난 8월, 프라다 뷰티 립 제품의 상세한 리뷰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샤넬 루쥬 알뤼르 팝업스토어에서는 자정부터 아침까지 이어지는 환상적인 밤의 분위기를 꾸며낸 팝업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다채로운 포토존부터 포토부스, 메이크업 서비스 등 팝업 내부에 마련된 여러 체험 공간을 상세하게 리뷰해 사진과 글만으로도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자신이 알고 있는 뷰티 정보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인플루언서 활동을 시작해 그 영향력을 점차 확대하고 있는 데이즈! 그녀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뷰티 트렌드를 읽어내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상 속 뷰티 노하우와 경험들을 공유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로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데이즈는 “사람마다의 스타일이나 퍼스널 컬러 등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각자가 가진 매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돕는 뷰티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습니다. 더불어, 비건 화장품 등 환경 보호와 윤리적 소비에 관련된 화장품들을 알려 사회적 책임에도 관심을 갖는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싶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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