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스킨케어 팁부터 퍼스널 컬러, 피부 톤에 따른 메이크업 튜토리얼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뷰티 팁을 전달하고 있는 데이즈는 현재 12월 말 기준 블로그 팔로워 약 만명과 인스타그램 1.6만 팔로워를 지닌 뷰티 인플루언서다.
데이즈로 활동하고 있는 김예진 인플루언서는 지난 2021년, 뷰티 블로거로 첫걸음을 내딛었다. 그녀는 “대학생이 되면서 스스로를 꾸미는 것에 눈을 뜨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뷰티가 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방식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서 빠지게 되었는데요. 뷰티와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고 쌓아가면서 ‘내가 알고 있는 정보나 팁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라며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콘텐츠 분량이나 사진 개수 등에 제한이 없어 정보를 수시로 자유롭게 전달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지난 2021년 1월부터 활동을 시작했고 시작 이후 두 달 뒤인 3월에는 네이버 뷰티 인플루언서로 선정되었습니다. 현재는 블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여러 유용한 뷰티 정보를 전달하고자 블로거 활동을 시작한 데이즈는 지금까지 그 마음가짐을 이어오고 있다. 다양한 화장품 리뷰부터 메이크업 튜토리얼, 나아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나 뷰티 행사에 참여한 체험 콘텐츠도 업로드하고 있다. 화장품 리뷰 중에서도 특히, 메이크업 트렌드가 많이 반영되는 섀도우 팔레트나 립 제품을 중심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지난 8월에 업로드 된 프라다 뷰티의 모노크롬 립스틱 리뷰다. 프라다 뷰티가 한국에 공식 론칭되면서 프라다 뷰티만의 정체성이 잘 드러난 립스틱 제품의 디자인부터 텍스처, 색상까지 상세하게 리뷰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웨이크메이크에서 선보인 블랙허쉬에디션 섀도우 팔레트 리뷰와 샤넬 루쥬 알뤼르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콘텐츠도 큰 주목을 받았다.
웨이크메이크 블랙허쉬에디션의 경우, 제품 리뷰와 함께 트렌드에 맞춰 소프트 핑크 메이크업과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보여 원하는 메이크업 분위기에 따라 어울릴 만한 섀도우 팔레트 색상 조합 정보를 전달해 큰 관심을 모았다.

샤넬 루쥬 알뤼르 팝업스토어에서는 자정부터 아침까지 이어지는 환상적인 밤의 분위기를 꾸며낸 팝업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다채로운 포토존부터 포토부스, 메이크업 서비스 등 팝업 내부에 마련된 여러 체험 공간을 상세하게 리뷰해 사진과 글만으로도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자신이 알고 있는 뷰티 정보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인플루언서 활동을 시작해 그 영향력을 점차 확대하고 있는 데이즈! 그녀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뷰티 트렌드를 읽어내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상 속 뷰티 노하우와 경험들을 공유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로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데이즈는 “사람마다의 스타일이나 퍼스널 컬러 등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각자가 가진 매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돕는 뷰티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습니다. 더불어, 비건 화장품 등 환경 보호와 윤리적 소비에 관련된 화장품들을 알려 사회적 책임에도 관심을 갖는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싶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