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럭셔리 스킨케어 ‘오에라’ 캘리브레이팅 크림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대표 김민덕)이 운영하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가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 ‘크림 포 캘리브레이팅 케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크림 포 캘리브레이팅 케어는 강력한 보습효과를 통해 미백과 주름 개선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크림 포 캘리브레이팅 케어 출시로 오에라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업 캘리브레이팅의 클렌징부터 에센스, 크림에 이르는 전체 라인업을 완성했다.
LF 뷰티 브랜드 ‘아떼’ 선 에센스 매출 12배↑
LF(대표 오규식, 김상균)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의 시그니처 선크림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가 본격적인 노마스크(no-mask) 시대에 접어들어 접어들며 지난 2023년 기준, 전년(2022년)대비해 12배 급증했다고 밝혔다.
노마스크가 일상이 되며 야외활동이 증가한 데다가 이제는 선크림이 여름 뿐만 아니라 1년 내내 발라야 하는 데일리 화장품으로 인식되면서 아떼가 급성장한 이유다.
아떼 선크림의 지난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0배(+870%) 가까이 급증하는 등 계절과 상관없이 1년 내내 잘 팔리는 연중 히트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아떼가 올해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포지셔닝에 집중하면서 온라인 위주의 다채로운 채널 전략을 펼친 점도 성장 포인트 중 하나로 꼽힌다.
LG생활건강 ‘VDL’…일본 온라인 매출 전년比 282%↑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브이디엘)’이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와 공동 개발한 ‘퍼펙팅 실키핏 커버 쿠션 파운데이션’과 ‘퍼펙팅 실키핏 파우더’가 일본 뷰티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VDL은 지난해 9월 초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 등을 통해 론칭한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가 큰 인기를 끌면서 2023년 10월 기준 VDL 일본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2% 껑충 뛰었다.
한편 일본 전용 제품인 VDL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유 튜버 ‘회사원A’와 공동 개발했다.
에뛰드, 품절대란 한정판 그 컬러, ‘픽싱틴트 쿨핑온탑’ 재출시
에뛰드(대표 이수연)가 픽싱틴트 #쿨핑온탑과 베이스 앤 오버 립펜슬을 선보였다. 에뛰드의 픽싱틴트 #쿨핑온탑 컬러는 2023년 신년 컬렉션에 한정판으로 출시됐던 픽싱틴트 #쿠키온탑 색상으로, 품절 대란 이후 다시 레귤러 품목으로 출시됐다. 픽싱틴트는 입술에 물들이듯 자연스럽게 픽싱되는 하이드로 매트 틴트로, 출시 이후 에뛰드의 대표 상품으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쿨핑온탑 컬러는 여름 뮤트 톤에 잘 어울리는 쿨한 핑크 컬러로 쿨톤 베이스로도 활용 가능해 여름 쿨톤이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데일리 립 틴트 제품이다. 한정판 출시 당시, 많은 고객들의 재출시 문의가 쇄도하며 해당 제품 게시판에는 약 100건 가량의 재출시 문의글이 게시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중고거래로 정가의 두 배가 넘는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규 론칭 속속…수입biz 확장에 박차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윌리엄김)이 돌체앤가바나 뷰티와 꾸레쥬 퍼퓸에 이어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며 수입 화장품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오스트리아 스파 브랜드 ‘수잔 카프만(Susanne Kaufmann)’과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 AGE)를 통해 선(先)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수잔 카프만은 동명의 창립자가 2003년 자신의 이름을 따 론칭한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연주의 뷰티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청청 식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자연과 과학, 지속 가능성이 결합된 웰니스 스파 브랜드로 미국 및 유럽에서 특히 유명하다. 수잔 카프만까지 확보하면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수입 브랜드를 총 22개로 늘리게 됐으며 수입 화장품 사업에서 독보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난다 3ce 블러 매트 립스틱, 올영 어워즈 Md’s picK 선정
난다(대표 신지은)에서 전개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3CE의 블러 매트 립스틱이 2023 올리브영어워즈에 선정됐다. 이번 픽 제품은 블러 매트 립스틱 로지니스 컬러이다. 블러 매트 립스틱은 틴트를 바른 듯 얇게 밀착돼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고, 끈적임 없이 가볍게 마무리되는 한 겹 매트 립스틱이다.
분위기 있는 차분한 로지 핑크의 로지니스 컬러는 웜톤과 쿨톤 구분 없이 누구나 자연스럽게 사용이 가능하다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 신제품 CJ온스타일 론칭 방송 완판
티르티르(TIRTIR, 대표 이유빈)가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가 최근 화제의 신제품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크림으로 CJ온스타일 홈쇼핑에서 론칭과 동시에 완판을 기록했다.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크림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수한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된 점뿐만 아니라 단 하루 사용만으로도 데일리 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제품력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티르티르 베스트셀러 도자기 크림의 농밀한 텍스처는 그대로 구현했다.
강력해진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기능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됐다.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티르티르의 이번 신제품은 조기 품절됐을 정도로 그 열기는 본 방송까지 이어져 완판을 기록했다. 특히 더블 구성은 방송 시간을 채우지 못하고 조기 품절돼 방송 후에도 문의가 폭주하며 관심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