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대표 박영준)이 아티스트 ‘클렘 킴 (Clem Kim)’과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아티스트 ‘클렘 킴 (Clem Kim)’은 모든 것이 살아 숨쉰다는 상상으로 다채로운 컬러와 순수한 형태의 비주얼을 표현하는 작가이다.
몸에 대해서 탐구하여 삶에 대한 방향을 제안하고, 이를 초현실적인 비주얼로 표현하는 작업을 주로 하며, 감각적인 컬러와 상상력으로 그려낸 아트웍이 특징이다. ‘클렘 킴 (Clem Kim)’과의 컬래버레이션은 캐릭터, 로고 변주 등이 주를 이루었던 기존의 획일화된 형식에서 벗어나 초현실주의 아트웍을 통해 고객들의 스윔 라이프에 신선함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또한 ‘수영을 잘하기 위해서는 몸에 긴장을 풀고 부드럽지만 강하게 나아가야 한다. 그것은 마치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태도와 마음가짐과도 닮아 있다’는 점에서 착안, ‘HOW TO LIVE YOUR LIFE’라는 콘셉트로 수영을 매개체로 해 개성있는 아트웍과 레터링을 통해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태도와 마음가짐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자신을 날개가 달린 비행기라 생각하며 바다 속을 하늘처럼 헤엄치는 돌고래,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물고기를 들고 하늘로 날라가는 것처럼 헤엄치는 인어, 튜브를 타고 물놀이하는 거북이, 배럴 킥판과 함께 수영하는 엄마와 아들 돌고래 아트웍은 ‘클렘 킴 (Clem Kim)’작가만의 상상력이 더 해져 눈길을 사로잡는다.상품 구성은 여자 원피스 수영복 4종, 남자 수영복 2종, 키즈 여아, 남아 수영복 각 2종, 수모 4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동일한 아트웍 베리에이션을 통해 커플 시밀러룩 또는 패밀리룩 코디도 가능하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배럴 공식 온라인몰 및 성수 직영점, TNH Lab 매장에서 ‘클렘 킴(Clem Kim)’ 콜라보 제품에 한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 배럴 로고와 수영하는 아트웍이 담긴 ‘콜라보 발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배럴 관계자는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배럴의 브랜드 정신에 부합하는 이번 콜라보도 오랜기간 기획했다.”면서 “기존에 스윔웨어 콜라보에서 보지 못했던 개성있는 디자인과 디자인에 닮은 긍정적인 메시지를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스윔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란다” 고 설명했다.
한편, ‘배럴 X 클렘 킴(Clem Kim)’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9월 2일부터 배럴 공식 온라인몰과 직영점 및 백화점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