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만의 경쟁력 3가지
1. [퀄리티] : 의류 5,800벌+의 재질 빅데이터로 사전 학습된 인공신경망을 결합한 고품질 3D 뉴럴렌더링 알고리즘 보유.
2. [비용/시간] : 고품질을 위해 선택된 주된 방식이었던 맨파워 기반 방법 대비, 인공지능 기술력으로 단가를 90% 이상 낮추고, 구축에 필요한 작업 소요시간을 99% 낮춤.
3. [편의성] : 단순 3D 파일 결과 전달이 아닌, 자사가 개발한 전용 WebGL 렌더러 기반의 3D 뷰어를 URL로 고객사에 제공.
PARTNERS INFOR
회사명: 미타운
대표자명: 전상빈
업무 담당자: 전상빈 대표, 010-2576-5042, [email protected]
https://evova.kr
https://www.instagram.com/evova_official
미타운은 전문 3D 디자이너 없이도 브랜드 고객사의 실제 제품을 1~2시간 내로 포토리얼리스틱하게 3D 디지털화 해주는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을 통해 이커머스 구매 여정을 3차원으로 고도화해주는 ‘EVOVA 3D 쇼룸’을 2분기에 처음 출시하고 이커머스 플랫폼 및 제품 브랜드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이커머스 소비층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로 변화함에 있어, 네이버 스토어, 쿠팡 등 국내 주요 유통플랫폼들이 3D 뷰어를 도입하고 있다. 따라서 브랜드 업계에서도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3D 뷰어 구축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몰리는 가운데, 미타운은 인공지능 기술력을 통해 홈앤쇼핑 등 유통 업계 대중견 오픈이노베이션에 적극 참여하여, 이커머스 분야의 사용자 경험 UX 혁신을 이끌어 내고 있다.
EVOVA 3D 쇼룸은 고객사의 실물 제품을 고품질 3D로 자동 구현하는 인공지능 기술로 제공된다. 기존 3D 업계 솔루션이 고품질 3D를 위해 그래픽 디자이너 인력에 의존하는 것과 달리, 미타운의 서비스는 품질을 유지하면서 제작 단가와 시간을 줄인다. 또한, 단순히 브랜드 고객사에게 3D 결과 파일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고객사의 웹이나 앱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plug and play 기능을 지원하여 서비스 차별화를 한 번 더 높였다.
미타운은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 인공지능 기술력을 바탕으로, 메타버스(metaverse) 중에서도 이커머스에 특화된 ‘이커버스(e-coverse)’를 정의하고, 온라인 구매 여정 속에서 소비자들에게 직관적인 3차원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Web 3.0 시대의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