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소코리아(대표 선원규)는 최근 뷰티 전문 온라인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니소코리아의 오프라인 플랫폼과 글로우픽의 온라인 플랫폼을 결합시켜 뷰티 상품의 소비자 구매 경로를 옴니채널화해 시너지 효과를 얻겠다는 목적이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협약을 통해 오프라인에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온라인 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미니소’ 오프라인 매장에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옴니채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 고객에게 기존의 강점 위에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선 올해 하반기 중 ‘미니소’의 전국 매장에 글로우픽존을 신설하여 이곳을 통해 글로우픽의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게 된다.
‘미니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문화된 상품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들을 매장에 구성하는 등 매장 내 헬스앤뷰티(H&B)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전반적인 리뉴얼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