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주식회사(MUJI KOREA, 대표 사이토쇼이치 현종혁)가 ‘무인양품 고양점’ 오픈 1주년을 맞이해 7월 19일에서 28일까지 10일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인양품 고양점은 지난해 7월 복합 쇼핑몰인 스타필드 고양점 지하 1층에 종전 최대 규모였던 강남점(591평)보다 364여평 더 큰 총 955평으로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 매장이다.
지구 환경과 사람을 생각한 의 생 식 제품 등 무인양품 세계관을 제대로 만나 볼 수 있는 넓은 면적으로, 오픈 이후 지역사회와 지역 주민들을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도 함께 제안하고 있다. 이번 1주년 행사 역시 고양 지역 커뮤니티 센터 역할을 하는 매장으로써 무인양품 이념을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이벤트를 제공한다.1년 동안 고양점에 방문하신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인근 지역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의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기간 중 상품 구매 고객과 워크숍 참여 고객에게 꽃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구매 고객 증정품은 일 수량 150개로 한정으로 물량 소진 전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이 이벤트는 지역 화훼농가와 협업해, 아름답고 가치 있지만 팔리지 않아 버려질 예정이던 꽃에게 새로운 쓰임새를 더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자원 폐기를 최소화하고자 하는 무인양품의 이념이 담긴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