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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2024 FW 시즌 프리뷰…‘고객 참여형’으로 진행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2024 FW 무신사 시즌 프리뷰’(모바일 링크)행사를 지난 2월 15일 열었다.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 앤 플라스틱 1층과 현대카드 스토리지 지하 2~3층에서 열린 이 행사는 오는 2월 21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2024 FW 무신사 시즌 프리뷰는 무신사에 입점한 주요 브랜드의 FW(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취향에 따라 투표로 인기 상품을 선정하는 온·오프라인 컨벤션 행사다. 입점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는 ‘상품 기획 인사이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다.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생산 및 발매 결정에 반영할 수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진행되는 이번 시즌 프리뷰 행사에는 총 34개 브랜드가 참여해 280여 개 FW 상품을 선공개했다. 특히 올해는 프리오더 시스템을 처음 도입해 행사에 참여한 고객이 브랜드의 FW시즌 상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바이닐 앤 플라스틱 1층에서 지난 2024 SS 소비자들에게 높은 득표를 받아 올해 신제품으로 출시된 2024 SS 시즌 프리뷰 상품들이 전시돼 있었다. 2024 SS 시즌 프리뷰 상품은 지난 2월 15일 첫 발매를 시작했다.

2024 SS 시즌 프리뷰 상품은 2024 FW 시즌 프리뷰 현장을 비롯해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무신사 홍대, 무신사 대구)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시즌 트렌드’ 태그가 부착돼 있다.

2024 SS 시즌 프리뷰에 참여한 30개 브랜드 중 11개 브랜드는 2024 FW 시즌 프리뷰에 재참여했다. 재참여한 브랜드에는 도프체이슨, 트래블, 나체, 디그레, 미나브, 비헤비어, 에러스익셉티드, 올아이즈다운, 페스토, 엑스톤즈, 아카이브볼드가 있다.

지난 2024 SS 시즌 프리뷰에서는 30개 브랜드가 참여해 216개 상품을 선보였었다. 고객 투표 결과 및 코멘트를 바탕으로 70여 개 상품이 무신사에서 단독 발매됐으며, 이는 약 40%가 최종 발매로 이어진 것이다.

2024 FW 핵심 트렌드 키워드는 총 6개이다. 첫 번째 키워드는 그런지 무드와 고스 스타일의 믹스를 뜻하는 ‘하이퍼 스테이트먼트(HYPER STATEMENT)’로 고프코어 트렌드에서 포멀 무드로 중심이 이동하는 과도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의 결합을 뜻한다.두 번째는 클래식 캐주얼과 워크웨어의 교차점을 뜻하는 ’로우키 클래식(LOWKEY CLASSIC)’으로  전체적으로 빈티지 클로젯을 표방하면서 워크웨어, 유틸리티 무드를 가미한 디자인이다. 세 번째는 2024년의 문법으로 해석한 레트로 컬쳐 ‘레트로 럭스(RETRO LUX)’로 뉴트로, Y2K, 그리고 레트로 럭스, 7 080’s 스타일의 복고풍 디자인을 모던하게 재해석했다.

네 번째는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가죽 활용 방정식인 ‘레더 리믹스(LEATHER REMIX)’로 더티워싱, 오일페인팅, 웨스턴 무드 디테일의 적용, 다른 소재와의 믹스 등 레더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 전개한다.다섯 번째는 테일러링의 명백한 귀한인 ‘리세토리얼(RE: SARTORIAL)’로 보다 선명해진 클래식 트렌드이다. 포멀 무드, 테일러드 감성의 디자인과 정제된 실루엣을 드러낸다.

마지막은 커질수록 매력적인 볼륨의 차이인 ‘글램 앤 씬 실루엣(GLAM & THIN SILHOUETTE)’이다. 광택감 있는 소재와 볼륨감 있는 아웃핏과 경량화된 소재와 슬림한 아웃핏을 자랑한다.무신사 2024 FW 시즌 프리뷰는 콘셉트별로 참여 브랜드를 나뉘어 총 280여 개 FW제품들을 선공개했다. 현대카드 바이닐 앤 플라스틱 지하 2층에서는 하이퍼 스테이트먼트와 로우키 클래식 트렌드를 선보이는 제품들을 소개했다.

우선 하이퍼 스테이트먼트에는 총 57개 상품이 전시, 가터갤러리, 나체, 도프제이슨, 비전스트릿웨어, 아카이브볼드, 어널러코드, 어반디타입, 엑스톤즈, 엘이이와이, 올아이즈다운, 이에이, 커스텀어클락, 필루미네이트, 허그유어스킨 브랜드의 FW 제품이 선공개됐다.

로우키 클래식 콘셉트에는 총 53개 상품이 진열, 도프제이슨, 디그레, 밈더워드로브, 비헤비어, 어반디타입, 에러스익셉티드, 월스와일무브먼트, 위더로드, 이에이, 커스텀어클락, 필루미네이트 브랜드가 참여했다.지하 3층은 레트로 럭스, 레더 리믹스, 리세토리얼, 글램앤씬 실루엣 트렌드를 전개하는 FW 제품들을 소개했다. 레트로 럭스 콘셉트에서는 총 61개 상품이 진열, 러브이즈트루, 미세키서울, 비터셀즈, 썬번 프로젝트, 어반디타입, 엑스톤즈, 오헤시오, 유니온블루, 이우가마카라스, 커스텀어클락, 페스토, 필루미네이트, 허그유어스킨 브랜드 제품들이 진열됐다.

레더 리믹스 콘셉트에는 42개 상품이 전시되고 가터갤러리, 나체, 데이, 도프제이슨, 디그레, 러브이즈트루, 미나브, 밈더워드로브, 비터셀즈, 아카이브볼드, 어반디타입, 이우가마카라스, 커스텀어클락, 트래블, 허그유어스킨 상품들을 선보였다.

리세토리얼 콘셉트는 데이, 디그레, 미나브, 시그니처, 썬번 프로젝트, 이우가마카라스, 커스텀어클락, 허그유어스킨 브랜드의 총 36개 상품을 볼 수 있다. 글램 앤 씬 실루엣에는 27개 상품이 전시됐으며 나체, 러브이즈트루, 비터셀즈, 스탠드오일, 어널러코드, 어반디타입, 엘이이와이, 오호스, 커스텀어클락, 필루미네이트 브랜드 제품이 공개됐다.2024 FW 무신사 시즌 프리뷰에서는 플레이리스트 청음존도 준비됐다.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과 협업을 통해 6개의 트렌드 키워드를 테마로 선곡한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했으며,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 누구나 총 47곡의 플레이리스트를 LP로 직접 청음할 수 있다.

한편, 프로모션 및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투표 참여 이벤트는 5개 상품 투표 및 코멘트를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024 FW 프리뷰 상품, 브랜드 인기 아이템, 무신사 스탠다드 맨투맨, 무신사 스토어 15% 쿠폰, 무신사 현대카드 손난로 중 1개를 랜덤 증정한다. 할인 프로모션으로는 2024 FW 프리오더 구매 시 최대 59% 할인 혜택과 2024 SS 상품(시즌 트렌드 상품)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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