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푹푹 찌는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쾌적한 도심 속 쇼핑몰에서 바캉스를 즐기려는 이른바 ‘몰캉스족’이 늘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 체력 소모가 큰 야외 활동보다는 먹거리부터 볼거리, 즐길 거리까지 한 데 모여있는 복합쇼핑몰이 최적의 피서지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이에 발맞춰 유통업체들도 몰캉스족을 겨냥해 주말 재즈 공연부터 명사 초청 강연, 증강현실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 맞이에 나섰다.
◆ 타임스퀘어, 한여름 무더위 날릴 ‘7월의 재즈 콘서트’ 개최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실내 피서객들에게 시원하고 낭만적인 여름을 선사하고자 ‘7월의 재즈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문화공연은 7월 8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토ᆞ일요일 오후 5시에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 원형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위를 피해 타임스퀘어를 찾은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품격 있는 라이브 재즈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지난 7월 둘째 주에는 ‘이규재 쿼텟’과 ‘김성준 쿼텟’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웅장하면서도 깊이 있는 재즈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과 소통했다. 특히 일요일에 자리를 빛낸 ‘김성준 쿼텟’은 힙합과 국악이 어우러진 크로스오버 음악을 연주해 색다른 사운드를 선사했다.
다가오는 15일에는 한국 재즈계의 전설로 불리는 라틴 타악기의 거장 ‘류복성 재즈올스타즈’가 라이브 공연을 진행해 낭만적인 여름 밤을 채운다. 이어 16일에는 월드뮤직을 가미한 재즈팀 ‘하타슈지 쿼텟’이 우아하고 감미로운 재즈 공연을 펼쳐 7월 문화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매주 2회 명사 강연 진행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얼마전 선보인 ‘별마당도서관’은 7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을 ‘명사초청 특강의 날’로, 매주 수요일을 ‘7PM 컬쳐 클럽’으로 정하고 매주 2회 명사 강연을 진행한다.
‘명사 초청 특강의 날’ 주요 강연은 7월 첫 주자인 고은 시인에 이어, 14일엔 철학적 사유를 강조하며 ‘국민 철학교수’로 유명한 서강대 철학과 최진석 교수가 ‘탁월한 사유의 시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28일에는 시대와 영역을 넘나들며 통찰력 있는 인문학을 제시해 온 서울대 종교학과 배철현 교수가 ‘인간의 위대한 여정’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 열리는 ‘7PM 컬쳐 클럽’ 주요 행사로는 지난 5일 구글X 모 가댓(Mo gawdat) 부사장이 본인의 저서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 출간을 기념해 국내 독자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으며, 26일엔 정호승 시인이 시낭송회로 대중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 현대백화점, 증강현실 게임 ‘바캉스 GO’ 선봬
현대백화점은 여름 정기세일 기간 동안인 오는 16일까지 현대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의 증강현실(AR) 게임 ‘바캉스 GO’를 통해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 ‘바캉스 GO’ 메뉴를 선택한 후 현대백화점 종이 백을 스캔하면 증강현실 화면 내에서 쏟아지는 바캉스 아이템을 터치해 잡으면 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리모와 캐리어 (1명)’, ‘워터파크 이용권 2인 이용권 (100명)’, ‘5천원 현대백화점 상품권 (1,000명)’, ‘Cafe H 커피 이용권 2잔(100% 당첨/1인 1회)’을 증정하며 당첨 결과는 즉시 확인 가능하다. 또한 행사기간 중 누계 득점 랭킹 우수자(1~5위)에게 순위별 5만~30만원의 현대백화점 상품권도 증정한다.
윤강열 경방 타임스퀘어 영업판촉팀 차장은 “뜨거운 불볕 더위를 피해 실내에서 여가 생활을 즐기려는 사람이 늘면서, 백화점이나 복합쇼핑몰도 차별화된 몰링 콘텐츠를 선보이며 여름철 고객 유입에 적극 나서는 추세”라며 “타임스퀘어 역시 고객들에게 특색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재즈와 함께하는 7월 문화공연을 알차게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