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라이프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이 신라면세점과 손잡고 이색 팝업스토어 ‘뷰티 트럭(Beauty Truck)’을 선보인다. 제품 체험 공간으로 꾸민 신개념 팝업스토어로, 내달 19일까지 서울점 1층 외부 고객 휴식 공간에서 운영한다.
진한 분홍색 외관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 뷰티 트럭은 최근에 출시된 페이스 마사저 ‘마그네타이트 15’를 포함하여 메이크온 인기 제품 4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방문하는 고객들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가 가능한 직원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제품을 마음껏 체험하고 구매를 원하면 바로 신라면세점 매장에 방문해 제품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아울러 메이크온은 자신만의 파우더 룸을 꿈꾸는 여성 소비자들에게 뷰티 파라다이스라는 테마 속 나만의 파우더 룸을 선사해 주고자 포토존을 마련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로즈 골드 색상의 가구들로 공간을 디스플레이하여 여성스러운 무드를 조성했다. 특히 욕조 주변으로 버블을 형상화한 거품 오브제들이 제품의 컨셉을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이 외에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인증하면 라네즈 화장품 샘플을 증정하며 제품 체험 시 라네즈 화장품 2종 샘플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제품 체험 후 매장 방문 시 전 제품 10% 할인권과 골드 파우치를 증정하고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면 여름용 파우치 또는 비치백을 제공한다.
한편 메이크온은 내국인, 중국인, 동남아 등 국적별 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행사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담은 SNS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특히 7월 3일 진행되는 중국인 대상 라이브 방송은 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중국 현지 왕홍 집단인 ‘신라따카’를 초청해서 진행한다. 신라따카는 ‘신라면세점 달인’이라는 뜻으로 여행과 뷰티 등에 관심이 많은 중국 현지 왕홍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