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감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가 2024 스프링 컬렉션 1차 라인업과 브랜드 뮤즈인 배우 김고은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2024년 첫 시작을 알리는 이번 컬렉션은 ‘LES COULEURS CLASSIQUES DE MARDI MERCREDI’를 주제로 클래식한 디자인과 컬러들을 마르디 메크르디만의 위트와 세련된 방식으로 풀어내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프레피무드의 자켓과 멀티 컬러를 활용한 스트라이프 피케 셔츠, 화사하고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니트를 비롯해 볼륨 스커트, 쇼츠 등의 다채로운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새롭게 준비한 ‘클로버 마르디’와 ‘스윙 더테일 딴지’ 그래픽을 활용한 아이템도 다양하게 구성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마르디 메크르디의 아이코닉 심볼인 ‘딴지(DDANJI)’를 핸드 드로잉으로 리드미컬하게 연출한 ‘스윙 더 테일 딴지’ 그래픽은 다양한 컬러의 스웨트 셔츠로 만날 수 있고, ‘MARDI’ 텍스트 로고를 클로버로 형상화한 ‘클로버 마르디’는 프린팅과 부클 자수, 새틴아플리케 패치 등의 기법을 통해 후디와 반팔 티셔츠, 스웨트 셔츠, 모헤어 가디건 등에 다양하게 활용돼 기대를 모은다.
지난 시즌 첫 선을 보인 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얼럼나이 클래식’ 그래픽은 자켓과 스웨트 셔츠, V넥 니트 등의 에센셜 아이템으로 새롭게 만날 수 있다. 특히, 유쾌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멀티 컬러의 스트라이프 얼럼 나이 피케 셔츠는 경쾌한 프레피 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저지 소재의 반팔 피케 티셔츠는 슬림핏과 오버핏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고 가슴 부분에 심볼을 자수로 표현해 클래식한 무드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브랜드 뮤즈인 배우 김고은과의 화보도 공개됐다. 화보 속 김고은은 마르디 메크르디만의 클래식하고 위트 있는 룩들을 특유의 시크하면서도 러블리한 모먼트로 연출했다. 핑크와 레드, 그린, 사랑스러운 파스텔 톤 등의 다양한 컬러로 연출한 이번 룩들은 김고은만의 우아함과 사랑스러움으로 완벽하게 표현돼 화보 빅스타의 면모를 여과 없이 드러내 브랜드를 더욱 빛나게 했다는 평가다.

마르디 메크르디의 24 스프링 컬렉션의 1차 라인업은 1월 22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단독 선공개 됐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마르디메크르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브랜드의 다양한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르디 메크르디는 올해 오프라인 유통망의 경우 국내보다는 해외에 더욱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국내 오프라인 매장은 한남 플래그십스토어, 롯데월드몰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단 세 곳 뿐이다. 여기에 지난해 11월에 한남동에 키즈 단독 매장인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를 추가했다. 해외의 경우는 이미 중국을 비롯해 마카오, 홍콩에 진출해 다수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다음 해외 진출 대상 국가는 일본이다. 일본은 다이칸야마 지역에 단독 건물 형태의 플래그십스토어로 오픈을 확정해 놓은 상태다. 빠르면 2월경 오픈 예정이다. 이후 진출 국가는 태국, 인도네시아를 염두에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