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어드밴스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르메르’가 서울 한남동에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르메르는 ‘일상을 위한 옷을 만든다’는 명확한 철학 아래 절제되고 은은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동서양의 다양한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는 컬렉션을 지향한다. 따라서 한국 문화와 글로벌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서울 한남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
르메르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1970년대에 지어진 2층 주택을 개조해 편안하고 아늑한 감성의 플래그십 스토어를구 성했다. 주택과 부티크의 경계를 허무는 ‘집’이라는 공간을 통해 르메르의 컬렉션을 더욱 조화롭게 보여준다.
전통 공예를 현대적 시선으로 재해석하는 국내 LTH 스튜디오의 건축가이자 공간 디자이너인 임태희와 협업해 르메르의 세심한 큐레이팅과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가 잘어 우러진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또한 르메르는 브랜드가 지닌 정통성과 본연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를 구성하는 시그니처 요소들을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도 동일하게 적용해 전 세계 매장 간에 연결성을 강조했다.
STORE NAME : 르메르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ADD :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657-19
SIZE : 약 230㎡(약 69평)
FLOOR : 2층 복층 매장
OPEN DATE : 2023년 11월 24일
STORE TEL : 070-4146-0230
OFFICE TEL / E-Mail : 백주수 프로 010-3822-1307, [email protected]
STORE NO : 국내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전 세계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