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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꼬끄골프, 골프에 진심인 골퍼를 위한 브랜드로 리브랜딩합니다”

과감한 아트웍과 컬러, 단품 강화해 골프 문화에 적극적인 여성 타깃

“2025년 SS시즌 르꼬끄골프는 골프에 진심인 골퍼를 위한 브랜드로 변화하게 됩니다. 특정 에이지로 한정짓지 않고, 스포츠를 즐기고 열광하는 사람들, 골프 문화를 만들어가고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브랜드로 리브랜딩을 단행합니다.”

데상트코리아의 대표 골프 브랜드 르꼬끄골프를 총괄하고 있는 김우리 BM은 “내년 본 시즌부터 대폭적으로 변화된 르꼬끄골프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면서 “변화된 르꼬끄 골프는 과거 범용적인 브랜드 이미지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골프에 진정성을 갖고 있는 진성 골퍼를 위한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난다”고 강조했다.

르꼬끄골프는 2025년 SS시즌에 골프와 스포츠라는 두 키워드를 지닌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따라서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스포르티브’의 DNA에 골프 브랜드 고유의 강점을 믹스해 보다 정체성이 명확한 브랜드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다채로운 컬러와 과감한 아트웍을 활용해 브랜드의 에너지를 높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핏과 패턴, 실루엣 등 우수한 기능성까지 갖춘 골프웨어 본연의 모습이 강화된 스타일리시한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르꼬끄골프는 이러한 변화를 지난 6월 25일~27일 3일간 성수동에서 개최된 컨벤션 행사를 통해 선보여 호평받았다.

르꼬끄골프는 지난 6월 25일~27일 3일간 성수동에서 개최된 컨벤션 행사를 통해 선보인 2025년 봄여름 컬렉션이 호평을 받았다.

“르꼬끄골프는 평범해 보이는 과거의 아이템은 점차 줄여 나가고, 스윙ㆍ퍼팅 등 실제 필드에서 편하고, 자유롭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기능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아이템에 집중합니다. 특히 월별 기획이 아닌 컬렉션별 기획을 진행해 단품 아이템을 강화합니다. 이는 셋업 착장보다 크로스 코디 착장을 제안해 요즘 트렌드에 맞게 보다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르꼬끄골프는 내년에 여성 제품 비중을 80%까지 확대한다. 기존 65:35에서 80:20 비중으로 전환해 여성 상품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여기에 어패럴과 용품 비중은 70:30으로 이전보다 어패럴 비중을 확대한다.

“여성 비중을 확대하는 만큼 여성스러운 가디건, 베스트 등에 컬러와 디테일까지 신경 써 제품을 기획합니다. 또한 패턴을 새롭게 개발해 날씬해 보이는 팬츠, 삼각로고를 복각해 헤리티지를 강조한 티셔츠 등 새로운 기능과 스타일 구현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르꼬꼬골프는 이번 리드랜딩으로 백화점 외에 온라인 유통에 보다 집중해 탄탄하고 효율이 높은 브랜드를 목표로 한다. 하지만 저가의 온라인 브랜드와는 확연히 차별화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소재를 개발하고, 패턴ㆍ디테일 등 기능성을 한층 강화한다. 또한 골프화를 비롯해 토시, 스카프, 골마커, 드라이버 커버 등 다양한 용품 아이템까지 갖춰 브랜드 고유의 특성과 스타일이 한층 더 강조된 완성도 높은 브랜드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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