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롯데홈쇼핑, 900만 유튜버 ‘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구독자 90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차별화 상품을 이색 콘텐츠와 접목시켜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TV에 국한되지 않고 모바일,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국내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가정간편식을 공동 개발하고 생방송도 진행하였다. 쯔양이 TV홈쇼핑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였다. 이날 방송은 TV,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판매채널을 비롯해 쯔양의 공식 유튜브에서도 동시 송출했다.롯데홈쇼핑은 쯔양과 협업해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경양식 레스토랑 원조 쯔왕돈까스의 레시피로 함박스테이크 가정간편식(HMR)을 공동개발했다. 쯔양이 운영하는 원조 쯔왕돈까스는 MZ세대 오픈런 맛집으로 통하며 2시간 이상 대기열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갈비 함박스테이크는 쯔양이 제품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수십 차례 테스트 끝에 완성됐다. 이는 갈비살, 설도 등 소고기 인기 부위를 1mm 크기로 자른 후 수작업으로 제조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먹방을 선보여 일주일 만에 조회수 80만 회를 돌파했다. 더불어 영상 구매링크를 통해 사전주문수량은 2천 건 이상 몰렸다. 지난 12월 1일에는 쯔양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첫 출연해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했다. 생방송에서는 함박스테이크(200g*12개)와 특제소스(300g)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선보였다. 유튜브 방송 형식을 활용해 쯔양이 먹방을 선보이고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도 진행했으며, 판매수익 중 일부는 쯔양의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기부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유통업의 본질인 좋은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9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협업해 프리미엄 간편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상품 기획, 구성, 방송 콘셉트까지 함께 협업하며 준비한 만큼 방송을 보는 재미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차별화 상품도 선보이게 돼 만족스럽다”라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