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15, 2025
No menu items!
spot_img

롯데홈쇼핑, 워킹맘 타깃 모바일 생방송 ‘MSG(Mobile Shopping, Go!)’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30일(목) 3,40대 워킹맘을 타깃으로 한 모바일 전용 생방송 프로그램 ‘모바일 쇼핑 GO, MSG’를 론칭한다.

​‘MSG’는 ‘Mobile Shopping Go’의 약자로,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모바일 쇼핑으로 가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힘들고 피곤한 여러분을 위한 쇼핑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즐거운 쇼핑을 지향하는 동시에 합리적인 소비까지 돕는다.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40분부터 40분간 롯데홈쇼핑 앱을 통해 패션, 뷰티, 식품 등 각 분야의 단독·인기 상품들을 판매한다. 특히, 롯데홈쇼핑 인기 쇼호스트들이 MJ(Mobile Jockey, 모바일 자키)로서,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쇼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상반기 전체 온라인 매출에서 모바일 비중이 67%에 달할 정도로 모바일 쇼핑이 급부상하자, 지난 7월부터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와 함께한 ‘막레쑈’, KBS 개그맨 공채 출신 복현규 쇼호스트의 SNS 라이브방송 ‘복군의 신상털기’ 등을 통해 가능성을 확인하고,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기획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기존 홈쇼핑 모바일 콘텐츠들이 2030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모바일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3,40대 워킹맘을 타깃으로 설정했다. 이색 볼거리 제공에만 그치지 않고,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충분히 충족시키겠다는 의도다. 이에 따라 데이터 분석을 통해 롯데홈쇼핑 앱에서 TV상품군이 가장 반응이 좋은 요일과 고객 이용이 높은 시간대를 방송 시간으로 확정했다.

​또한 모바일 생방송을 보면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채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난 2015년에 오픈한 TV홈쇼핑 채팅 서비스인 ‘바로TV톡’은 론칭 이후 시청자 참여 건수가 680만 건을 돌파, 현재 일 평균 1만 명 이상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