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론칭 3년차를 맞은 레스트앤레크레이션(Rest&Recreation, 대표 김지은)이 탄탄한 성장과 그간 쌓아온 국내외 온·오프라인 경험을 기반으로 해외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선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프리마돈나’를 10여년 동안 운영해온 패션 베테랑 김지은 대표가 2022년 2월 22일 새롭게 론칭한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로, 유니크한 감성과 독보적인 핏으로 론칭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이 이어져 현재까지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브랜드명에 걸맞은 편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멋을 제안한다. 시그니처 로고와 디자인의 제품들이 스테디 셀러로 자리잡으며 2024 AW 시즌에는 애프터 스키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브랜드 특유의 여유로운 무드와 개성이 담긴 캐주얼룩을 선보였다. 특히 다운 재킷과 크롭 가디건, 비니 등이 국내외 고객들에게 많은 성원을 받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패션 카테고리에 이어 무신사와 라이선스 계약으로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를 론칭해 뷰티 카테고리에 첫발을 내디뎠다. 현재 ‘멀티 블러쉬 앤 하이라이터 듀오’와 ‘글로우 틴티드 립 오일’ 두 제품을 먼저 선보였으며 브랜드 로고를 감도 있게 제품 디자인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는 뷰티 제품이 패션소품이나 오브제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연출해 패션과 뷰티의 두 카테고리 간 경계를 허문 모습이 돋보인다.

레스트레크레이션은 현재 온라인은 공식 웹사이트와 무신사를 포함한 핵심 패션 플랫폼에 입점해 유통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시작으로 신세계 강남점, 지난 10월 오픈한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국내외 고객을 만나고 있다. 그 외에도 중국, 일본, 태국, 홍콩·마카오,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편집숍에도 입점해 해외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본격 나서기 위해 지난해 말에는 도쿄 이세탄 백화점과 오사카 한큐 백화점에서 각각 일주일씩 2주간 일본 첫 팝업스토어를 진행하여 두 도시 모두 오픈 첫 날에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2024AW 컬렉션 출시 이후 국내외 고객들에게 모두 반응이 좋았던 ‘크롭 니트 가디건’과 ‘원 숄더 롱슬리브탑’을 비롯한 여러 아이템들이 일본 내에서도 고루 주목받았다.

이처럼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그간 국내 오프라인 스토어 내 해외 관광객층의 뜨거운 반응과 좋은 성과를 거둔 일본 팝업을 바탕으로 올해 해외 사업을 적극 확장할 계획이다. 일본과 더불어 중국, 태국, 홍콩, 대만 등 동아시아 국가를 타깃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며 특히, 중국의 경우 지난 10월 새로운 파트너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2025년 본격 진출에 나선다.
나머지 국가들도 온·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RR 뷰티의 경우에도 올해 브랜드 로고를 살린 틴트, 섀도우, 톤업크림, 쿠션 등 더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