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코스테’는 1933년 브랜드 설립이래 현재까지 85년간 편안한 우아함을 대표하는 프랑스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로서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전설적인 테니스 선수 르네 라코스테(Rene Lacoste)가 1933년 피케 소재로 만든 짧은 소매의 테니스 셔츠 ‘L.12.12 폴로 셔츠’를 개발하며 자신의 상징인 악어를 새겨 넣은 것에서 시작한 브랜드 라코스테는 브랜드 헤리티지에 기반해 인테리어 컨셉을 해석, 개발하였으며 그 결과로 이번 ‘르클럽’ 스토어가 탄생하게 됐다.
테니스를 통해 연상되는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전체적인 매장의 인테리어는 우드와 화이트톤으로 완성되었다. 매장 곳곳에서 테니스 코트를 연상시키는 컬러 포인트와 코트라인을 발견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층은 맨, 2층은 우먼과 라이브로 꾸며졌으며, 지하 1층 쇼룸이 추가로 구성됐다. 쇼룸에서는 라코스테의 스페셜 컬렉션 소개를 비롯하여 브랜드 히스토리와 테니스 헤리티지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디스플레이, 폴로 이니셜 자수 서비스룸, 테니스 라커룸을 구현해놓은 휴식 공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라코스테 가로수길 플래그십스토어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지난달 30일 진행된 행사에서는 FW18 라코스테 컬렉션 공개, VR 체험, 포토부스, 글렌체크 김준원의 디제잉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현장에는 패션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라코스테 고객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현장에서는 9일(일)까지 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휴대용 선풍기•머그컵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라코스테 가로수길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향후 폴로 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나만의 라코스테 폴로를 완성할 수 있는 이니셜 자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 쇼룸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18년 브랜드 런칭 85주년을 맞은 라코스테는 매년 세계에서 1천 만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월드 베스트셀러 아이템 폴로 셔츠뿐만 아니라 남성복, 여성복, 가방, 신발, 스포츠 등 토털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선보이며 대표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또한 노박 조코비치, 정현과 같은 플레이어들이 브랜드 앰버서더로 코트, 안팎에서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