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바이텐이 3월 개학을 앞두고 학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신학기 맞춤 상품을 추천한다.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는 취향 큐레이션 플랫폼 텐바이텐(10×10)은 디자인문구, 디지털 등 새학기 필수 아이템을 최대 75% 할인하는 ‘두근두근 새학기 컨셉 정하기’ 기획전을 26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텐바이텐 ‘두근두근 새학기 콘셉트 정하기’ 기획전은 학교생활에서 이루고 싶은 본인만의 콘셉트를 정하고, 그에 맞는 아이템을 제안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똑쟁이, 꾸안꾸 힙쟁이, 디지털 노마드, 당당이, 상큼이 등 총 6개 콘셉트에 따라 폭넓은 카테고리의 제품을 선보인다.
‘똑쟁이’는 성적은 물론 쓰는 펜, 노트까지 따라 하고 싶은 모범생 콘셉트이다. 등교 준비물로 꼭 필요하면서도 특별한 감성과 센스 있는 구성을 놓치지 않은 인기 디자인문구 제품을 모았다. 주요 제품으로는 공부 계획과 일상을 함께 기록할 수 있는 ‘인디고 혼자공부 스터디로그 플래너’, 오직 텐바이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루카랩 컴포지션 펜 트레이’가 있다.
‘꾸안꾸 힙쟁이’는 당장이라도 기획사 명함을 받을 것 같이 트렌디하고 힙한 패셔니스타 콘셉트이다. 학생용 백팩과 크로스백부터 후드티와 볼캡 등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완성해 줄 패션 아이템을 소개한다.
보다 스마트한 학업을 도와주는 ‘디지털 노마드’ 콘셉트의 제품도 있다. 입학 시즌 베스트 선물 중 하나인 디지털 기기와 무선 키보드, 블루투스 이어폰 등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액세서리 제품을 선보인다. 편하고 가벼운 필기가 가능해 대학생에게 인기가 높은 ‘삼성전자 갤럭시탭 S6 라이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 학생들을 바르고 꼿꼿한 자세의 ‘당당이’로 만들어줄 폴딩 테이블, 노트북 거치대도 살펴볼 수 있다. 깔끔하고 향기로운 ‘상큼이’ 콘셉트로는 휴대용 도시락과 텀블러부터 짱구, 무직타이거 등 1020 세대가 좋아하는 캐릭터 무선 칫솔 살균기까지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텐바이텐 관계자는 “겨울방학이 끝나고 설레고 기대되는 마음으로 새학기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 여러분이 취향에 맞는 아이템을 고를 수 있도록 콘셉트별 기획전을 실시하게 됐다”라며 “초중고 학생부터 개강을 앞둔 대학생까지 골고루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준비한 만큼 주위 학생들의 축하 선물로도 활용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텐바이텐(10×10)은 ‘10가지 상품에 10가지 서비스를 더해 100가지 이상의 즐거움을 준다’는 의미의 취향 큐레이션 커머스다.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 큐레이팅을 통해 모바일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각종 디자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터치 한 번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런칭, 제품 추천부터 선물까지 한 번에 가능한 ‘선물’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