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 디자이너 브랜드 데누(대표 김동민)의 리본 아이템들이 2024 패션 트렌드인 ‘걸코어’와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걸코어룩(Girl Core Look)이란 걸리쉬한 느낌과 코어한 느낌이 합쳐져 여성스러운 느낌과 함께 러블리, 몽글몽글함을 담아낸 스타일링을 뜻한다.
작년 발레코어룩의 중심이었던, 꽃, 리본 디테일이 올해 걸코어룩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인데, 걸코어룩의 대표 아이템인 리본 디테일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특히 데누에서 소녀스러운 무드가 가득한 제품들을 볼 수 있다.데누의 대표적인 리본아이템인 글리터 리본 드롭 목걸이는 큐빅이 촘촘하게 셋팅돼 네크라인이 드러나는 니트나 원피스에 포인트로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많은 스타 및 인플루언서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데누의 주력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이번 홀리데이에 출시된 리본 디테일이 돋보이는 귀걸이와 반지들은 쉬폰이나 레이스 디테일이 있는 룩에 매치한다면 로맨틱하면서도 소녀스러운 무드를 보여주는 걸코어룩의 정석을 연출할 수 있다.걸코어룩을 처음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작은 디테일의 리본 이어커프를 시도해 보자. 데일리하게 착용하기 좋아, 심플한 니트나 탑과 매치하면 보다 데일리 한 걸코어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데누의 컬렉션과 자세한 소식은 데누 공식 스토어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