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11, 2025
No menu items!
spot_img

[TEN TENANT] 스트리트 ‘NEW’ 자이언트, “패션 끊임없는 ‘스토리텔링’”

브라운브레스는 연말까지 매출 목표 300억원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전년대비(2022년) 160%에 육박하는 성장세에 이어 올해도 목표를 달성할 전망이다. 이러한 매출에는 브라운브레스 베스트 아이템인 태그티(TAG TEE), 스플래시 태그티(SPLASH TAG TEE), 패이즐리 태그티(PAISLEY TAG TEE)가 힘을 보탰다. 태그 후드티는 지난 2019년 윈터 시즌에 첫 출시됐고 누적 판매량만 16만장을 넘어섰다. 뿐만 아니라 스타일 수도 유통별로 전략적으로 배분하는 등 탄력적인 상품 운영 또한 매출 기여에 한몫 했다.

자유분방하면서도 엣지있는 컬렉션들이 브라운브레스의 이미지를 확실히 표현하고 있다. 브라운브레스 유통망은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의정부점, 광주점, 대구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광복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등에 입점돼 있으며 이외에도 홍대 플래그십스토어, 용산 아이파크몰, 현대백화점 중동점에도 구성돼 있다.

또, 스타필드 안성점, 고양점, 수원점, AK PLAZA 수원점,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 신세계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에서 고객들과 만나고 있다. 현재 전개 중인 유통 수는 총 20개(편집숍 제외)로 유통망을 총 31개 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렇게 브라운브레스가 성장할 수 있었던 데에는 박인동 대표가 있다. 브라운브레스는 ‘Spread The Message’라는 슬로건 아래 2006년 론칭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다. 아무 의미 없는 제품들에 싫증을 느껴 시작하게 된 브라운 브레스는 ‘메시지를 전파하자’ 라는 모토로 제품을 통해 브랜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브라운브레스의 시작은 4명의 젊은 친구들로부터 출발했습니다. 제가 2019년 지인의 소개로 이 브랜드를 만난 순간 무릎을 탁 쳤죠. 다른 그 어느 것보다 브라운브레스 ‘로고’가 한눈에 들어왔어요. 임팩트있으면서 강렬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된다 싶었죠”라며 브라운브레스와의 첫 만남을 떠올렸다.

국내 진 생산 전문업체인 두진양행(대표 이욱희)이 브라운브레스의 상표권을 매입했고 자회사인 당당에서 브라운브레스를 새롭게 전개하게 됐다. 1세대 스트리트 브랜드 ‘브라운브레스’가 박인동 대표와 만나면서 그야말로 상승세를 타게 된 것이다. 박 대표는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열심히 앞만 보고 뛰었던 것 같아요. 모피에 캐주얼 그리고 여성복 파파야까지. 여성 커리어부터 SPA, 캐주얼, 데님까지 섭렵했던 시기죠”라고 말했다.

그동안 여러 카테고리를 거치면서 노하우를 쌓아온 그는 ‘패션은 옷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컬처를 만들어 내야합니다. 젊은 친구들이 말하는 ‘힙하다’는 것이 단지 착장을 넘어서 그들만의 문화를 관통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것이 그 브랜드 스토리의 핵심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패션은 지속적인 스토리가 이어져야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음을 재차 강조했다. 이러한 일환으로 컬래버레이션 작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볼컴(VOLCOM)’과 협업 컬렉션을 공개한 것이다.

브라운브레스 스테디셀러인 ‘SPRD 라인 진’은 탄탄한 트윌 소재에 브라운브레스와 볼컴의 로고를 자수로 표현한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였다. 여기에 특유의 절개라인과 더블 스티치로 아이코닉한 디테일을 더했다. 이밖에도 브라운브레스는 그래픽과 가방 및 의류 생산 기술을 접목한 브랜드 간의 특성을 살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협업을 통해 주제, 스토리텔링, 비주얼, 제품들로 새로운 이슈를 만들어 고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브라운브레스는 이처럼 단순히 패션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혹은 인물과의 협업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담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브라운브레스 첫 만남을 시작으로 수년간 시간이 흘렀지만 박인동 대표는 여전히 가슴이 뛴다. 브라운브레스에 이은 세컨드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새롭다는 것은 늘 설레이는 일이죠. 고객들과 항상 즐길 수 있는 준비가 돼 있습니다(웃음). 기대해주세요”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앞으로 당당에서 선보이게 될 뉴 브랜드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력이 더해질 것으로 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브라운브레스, 힙합 프리스타일 스타 ‘마이크스웨거’ 스폰서로
브라운브레스가 힙합 프리스타일 스타인 마이크스웨거의 시즌 7에서 스폰서로 나섰다. 이번 시즌 7에는 DJ 켄드릭스와 호스트 쿤디판다가 함께 호흡을 맞추며 1화~3화 NSW YOON, 노아차, 스트릿 베이비가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영상 속 래퍼들과 호스트,DJ 가 다양한 브라운브레스 제품을 착용하고 나오며 모든 제품은 브라운브레스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