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15,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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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르디스크, 성공적 유통망 확대 이어 매출 성장세 순조롭다

올해 SS시즌 런칭해 현재 44개 유통망 확보, 30~40대 고객 반응 올라와

덴마크 프리미엄 감성 아웃도어 노르디스크(NORDISK)가 유통망 확대와 매출 성장 추이가 순조롭다.올해 SS시즌 정식 런칭된 노르디스크는 10월 중순 기준 45개의 유통망을 확보한 가운데 고객 집객력이 높은 백화점과 패션타운을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하는 등 순조로운 브랜드 전개가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노르디스크는 현재 백화점 20개, 아울렛 3개, 대리점 20개에 서울 자곡동과 성수동 회사 건물 1층에 직영점 2개까지 전체 4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에 계획한 40~45여 개에서 10월 중순 현재 44개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확보한 노르디스크는 올해 연말까지는 매출을 올리는데 집중한 후 다시금 내년부터 유통망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2024년 SS시즌에 20여개 매장을 추가해 봄부터 65개의 유통망으로 봄 시즌을 시작하고, 하반기를 겨냥해 또다시 20개를 추가해 내년에는 총 85개의 유통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백화점 매장 가운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부산 본점,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중심으로 매출이 올라오고 있다. 아울렛은 롯데 이천점과 동부산 매장이 두드러진 모습을 보인다. 이곳들은 10월 기준 1억 이상 매출 달성이 확실시되고 있다. 대리점에서는 제주점, 경기 봉담 패션 타운, 대구 성서패션타운에 위치한 매장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노르디스크는 고객 집객이 비교적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대형 유통과 패션 타운에서 매출이 높게 나오는 것으로 분석된 만큼 내년 유통망 확대 시에 타깃 고객인 30~40대가 많이 몰리는 지역을 중점적으로 오픈할 방침이다. 따라서 서울과 인천 지역 백화점과 복합 쇼핑몰, 그리고 울산, 포항, 경주 등지의 패션 타운과 로드에 우선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르디스크는 프리미엄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로써 노세일 정책은 물론 동일 복종 내에서 평균 이상 가격대에 고수하고 있다. 에이지 타깃은 5~10대 자녀를 둔 30~40대가 메인 타깃이다.

덴마크 프리미엄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가 유통망 확대와 매출 성장세 등 순조로운 전개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분석 자료를 보면 실제 고객도 브랜드가 처음 목표한 대로 40대 초 고객이 가장 많고, 그 다음 30대 초, 30대 중반 순인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타 브랜드에 비해 여성 고객 비중이 높고, 성인 주력 상품을 아동복으로 만든 미니미 룩도 꽤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성보다 구매력이 뛰어난 여성 고객 비중이 높은 것은 향후 매출이 크게 오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해석된다.

최근 노르디스크는 겨울 시즌을 대비해 다양한 프리미엄 다운 제품을 출시해 기대를 모은다. 독일 등 유럽에서 생산하고, 높은 필파워에 친환경 생산기법으로 생산한 품질이 우수한 ‘크리스탈 다운’을 적용해 경쟁 브랜드보다 20% 가격이 높게 책정된 프리미엄 제품들이다.

노르디스크는 주요 백화점과 패션 타운에 위치한 대리점을 중심으로 매출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올해 겨울 시즌을 겨냥해 프리미엄 크리스탈 다운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해 기대를 모은다.

베이스캠프 크리스탈 다운 라이트, 아크틱 크리스탈 다운 헤비 후디, 아크틱 크리스탈 다운 헤비 롱, 글램퍼 크리스탈 다운 후드 점퍼, 유틸리티 크리스탈 다운 헤비 롱 등 다양하다. 또한 노르디스크는 덴마크 캠핑 브랜드로 인지도를 쌓은 만큼 모자, 가방 등 일상 용품과 장갑, 앞치마, 수납 상자 등 캠핑 용품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브랜드 로고가 프린트된 모자, 가방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신발은 올해 F/W 시즌에 7개 스타일을 선보였고, 내년에는 보다 강화하기 위해 스타일을 늘릴 방침이다. 이처럼 노르디스크는 초기 성인 어패럴 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일고 있지만, 아동복을 비롯해 일상 용품과 신발, 여기에 캠핑 용품까지 구성돼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폭넓은 상품 구성이 또 하나의 강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노르디스크는 10월 중순 현재 백화점 20개, 대리점 19개 등 전체 44개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롯데 동부산몰점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한편 노르디스크는 올해 하반기부터 배우 김유정, 류준열, 최우식 등 인기 스타 3명을 동시에 모델로 발탁하는 파격적인 행보 속에 TV CF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내년에도 이와 같은 파격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은 계속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노르디스크는 메스 시장을 주도하는 빅(BIG) 아웃도어 브랜드로 빠르게 안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철종 케이투코리아그룹 사장은 “노르디스크가 아웃도어 성수기인 F/W 시즌을 맞아 한층 정립된 모습에 매출도 점차 오르는 등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에 맞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적극적인 유통망 확보와 매출 드라이브 등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감성 아웃도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르디스크 WINTER 대표 제품
Nordisk Crystal Down은 최대 4cm의 큰 직경과 클러스터로 공기를 가두어 최적의 성능을 보장한다. 1g의 충전을 위해 최대 1000개의 Crystal Down 조각을 사용했고, RDS와 IDFL 인증을 받고 유럽에서 생산해 지속가능한 유러피언 천연 충전재이다.

김유정의 리얼퍼 크리스탈다운 점퍼 (옐로우 베이지)
세미크롭 기장의 여성전용 크리스탈다운 점퍼로 넥부분을 리얼 양털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보온성이 우수하다. 양털 카라는 탈부착이 가능해 넥리스 형태의 다운점퍼로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을 가진다.

류준열의 글램퍼 크리스탈다운 후드 점퍼 (라이트 그레이)가볍고 내추럴한 터치감의 소재를 사용한 남녀 공용 크리스탈 다운 헤비형 자켓이다. 노르디스크 독점 고품질 RDS 유러피언 크리스탈 다운을 사용해 고객들의 가치소비 니즈에도 부합하는 제품이다. 심플한 디자인의 중량급 후드 탈부착 스타일로 겨울 시즌 다양한 스타일과 야외활동에 적합한 특징을 갖고 있다.

최우식의 아크틱 크리스탈다운 헤비 후디 (오프 화이트)리사이클 나일론 소재를 사용한 남성 크리스탈다운 후디 점퍼이다.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한 친환경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를 적용하고, 노르디스크 독점 고품질 RDS 유러피언 크리스탈다운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아웃 포켓 포인트와 후디 스타일로 캐주얼한 감성을 표현하는데 제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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