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게임을 컨셉으로한 이색 체험 프로모션 ‘새로운 다운을 다운하라’의 정식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장동민을 비롯한 다방면의 크리에이터들이 함께한 패트릭 다운 디지털 콘텐츠 ‘튜토리얼 대공개’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튜토리얼 대공개’는 게임 조작법을 설명해주는 튜토리얼(Tutorial) 형태를 차용해 ‘패트릭 다운재킷’을 소개하는 네 가지 영상으로 구성된 신개념 디지털 컨텐츠다. 장동민을 비롯한 개그맨들과 뷰티 및 커플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각자의 개성에 따라 패트릭 다운의 사용법을 흥미롭게 소개한다. 최근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1인 방송 형태로 구성돼 재미와 정보를 모두 담았다.
특히 대세 개그맨으로 활약하고 있는 장동민이 참여한 ‘갓동민의 패트릭’은 ‘치명적인 남자의 치명적인 패트릭’을 주제로 지난 11일 ‘네파’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장동민이 다소 황당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패트릭 다운의 장점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은 그의 뻔뻔하면서도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실시간 네티즌들과 소통하며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유머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개그맨들의 라이브방송(이하 개라방)’ 멤버들이 극한의 추위 속에서 게임을 통해 패트릭 다운의 따뜻함을 체험하는 ‘개그맨들의 패트릭’, 뷰티 크리에이터 썸블리가 패트릭 다운의 컬러에 따라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하는 ‘썸블리의 패트릭’, 커플 크리에이터 최고기와 유깻잎의 러블리한 커플 인터뷰와 뮤직비디오를 담은 ‘최고기&유깻잎의 패트릭’ 등 크리에이터들의 개성에 따른 다양한 컨셉의 영상들로 구성됐다.
정동혁 ‘네파’ 마케팅본부 상무는 “패트릭 다운의 깃털처럼 가벼운 착용감과 트렌디한 스타일을 젊은 세대의 감성에 맞게 전달하기 위해 1인 방송의 형태로 다방면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하게 됐다”며 “디지털 컨텐츠 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는 만큼 이번 ‘새로운 다운을 다운하라’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네파’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선보인 패트릭 다운재킷은 가성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새롭게 출시된 사파리 스타일의 실속형 다운재킷이다. 트렌디한 사파리 스타일에 가격 대비 고급스러운 소재감을 갖춰 세련미를 더했으며, 경량성과 보온성 등 착용감까지 우수해 겨울철 일상 속에서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