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오 한의원 (대표 장동훈)의 바이오테크 기업 메디컬오가 천연물 신약 R&D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메이컬오는 인체 친화적이고 부작용으로부터 천연물 신약 개발로 치료 범위와 치료율을 높여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메디컬오는 우수한 이상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된 천연 신물질 개발로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 알리고자 설립됐다. 독일의 슈바베제약회사는 은행잎 추출물을 이용해 말초 혈행 개선제를 제품화해 매년 2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중국은 천연물 연구를 수행하는 TCM산업을 통해 세계 천연물신약 시장을 주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세계시장 환경에 발맞춰 우수한 임상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된 천연 신물질 개발로 한의학의 치료 범위와 치료율을 높여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한다.
현신적인 연구개발 네트워크도 눈길을 끈다. 국내 유수의 연그기관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 전 세계 어떤 제약사보다 천연물 연구개발 부문에서 혁신적이고 과학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안정성이 입증된 천연물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동양의학인 한의학의 정서를 기본으로 부작용없는 근본치료가 가능한 인체 친화적인 천연물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