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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티, 2023년 1,761억 달성…영업이익 111억, 당기순이익 84억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대표 문영우)가 지난 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두었다. 그리티가 공시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3% 신장한 1,761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111억원, 당기순이익은 8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87%, 356%로 크게 증가했다.

또한 실적 호조에 따라 결산 현금 배당을 전년 주당 30원에서 100원으로 확대 결정했으며, 시가배당률은 3.1% 이다. 지난해 실적을 견인한 핵심 요인은 여성 언더웨어 카테고리에서 명실상부하게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감탄브라와 원더브라의 온라인 자사몰이 급성장한 영향으로 평가된다.

온라인 외부몰과 각 브랜드 별 자사몰이 두루 성장한 가운데, 감탄브라 온라인 자사몰은 400억원이라는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배 가까운 실적을 달성했고, 원더브라 온라인 자사몰 역시 전년 대비 60% 신장해 19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그리티가 지난 2021년부터 집중해 온 온라인 시프트 전략에 따라 꾸준히 사업구조의 혁신을 거듭해온 결과, 수익성이 높은 온라인 자사몰이 큰 폭으로 성장하며 가파른 영업이익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그리티의 대표적인 인기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브라는 놀라운 신축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컴포트 란제리의 리딩 브랜드이다. 지난해 감탄브라 브랜드의 총 매출액은 698억원으로 전년 대비 43%나 상승했다.

그리티에 따르면 “브랜드 및 회사 역량 강화에 집중하여 발빠르게 회사 사업구조 혁신에 나선 결과 온라인 시프트 전략이 주효하게 작동하며 경쟁력 강화는 물론 회사의 수익구조 개선으로도 이어져 지난 해 그리티 창사 이래 연간 최대 실적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며, “전반적인 경기 침체와 특히 패션업종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뤄낸 성과인 만큼 그리티는 올해에도 역시 더욱 성장 추세를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확고한 소비자 팬 층을 확보하며 타깃층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는 감탄브라의 경우 올해 브랜딩 강화와 상품 라인업의 확대를 통해 40%이상 큰 폭의 성장을 추진 중이고, 그 외 신규 브랜드 온라인 자사 몰 런칭 등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으로 이러한 흐름을 타고 올해 역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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