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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와디즈, 팝업 공간 대여에 유명 브랜드 몰린다!

다양한 타입 공간 갖춰…대형 팝업 연이어 개최

온라인 플랫폼 기업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운영하는 공간 와디즈는 월 2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상설 운영 공간이다. 올 2월에 내부 콘텐츠를 리뉴얼해 다양한 팝업 행사를 유치하고 있다.

공간 와디즈는 와디즈의 첫번째 오프라인 스토어로 뚝섬역과 성수역, 서울숲역의 교차점에 위치해 성수동 내에서 높은 접근성을 갖춘 곳이다. 마당을 가진 독채 건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루프탑까지 총면적 550평 규모이다. 이곳은 브랜드의 니즈에 따라 원하는 구좌에서 팝업을 진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내부 콘텐츠를 리뉴얼한 이유는 공간 와디즈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우선 1층 이외의 공간인 지하 1층과 지상 2층, 루프탑, 마당 등을 대관 가능한 공간으로 확장했다. 이를 통해 공간 와디즈를 복합문화공간으로써 확장하고자 하는 목적을 담았다.

공간 와디즈의 루프탑

대여 공간을 제외한 1층은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로 탈바꿈했다.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는 온라인 플랫폼 ‘와디즈’에서 펀딩에 성공한 상품들을 소개하는 곳으로, 400여 종의 상품이 입점해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가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팝업 진행을 통해 공간 와디즈의 방문객이 늘면서, 이곳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 입점 브랜드의 매출이 상승했다. 사람들이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되는 브랜드 팝업 행사에 방문했다가 1층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에도 자연스레 방문하게 되면서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반대로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를 위해 방문했다가 브랜드 팝업 행사도 함께 구경하는 고객들도 나타나 ‘와디즈 스토어 성수’와 브랜드 팝업 행사가 서로 시너지를 내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 결과, 공간 와디즈는 대관을 처음 시작한 지난 2024년 동기 대비 2024년 대관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했다.

공간 와디즈 2층 카페

공간 와디즈는 글로벌 브랜드에서 주목하고 있는 대여 공간 중 하나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샵사이다’ 팝업이 있다. 작년 7월에 진행한 행사로, 샵사이다에서 세계 최초로 진행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다. 당시 ‘샵사이다’ 플랫폼이 주목받으며 팝업 스토어 방문객 수가 5만명이 넘었다.

이와 더불어 올해 4월 9일부터 4월 15일까지 어도비 팝업 스토어가 진행됐다. 국내에서 열린 첫 포토샵 팝업 스토어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글로벌 브랜드 팝업 이외에도 ‘트와이스’ 데뷔 8주년 기념 팝업, ‘BTS 지민’ 생일 축하 팝업, ‘에이티즈’ 캐릭터 론칭 기념 팝업 등 K-POP 아티스트들의 행사도 ‘공간 와디즈’에서 열렸다. 이에 K-POP 아이돌에게 열광하는 1020세대들이 공간 와디즈에 몰려 북새통을 이루기도 했다.

공간 와디즈는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가 운영되는 1층을 제외한 모든 공간을 팝업 스토어로 활용할 수 있다. 우선 야외 공간에는 ‘공간 와디즈’ 입구에 위치한 마당과 작은 오프닝 건물, 그리고 건물 3층의 루프탑이 있다. 마당은 액티브한 체험형 행사가 가능한 공간으로, 차량이나 아웃도어 등 대형 브랜드의 제품 전시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네파X론체어’ 팝업 행사가 진행됐다.

공간 와디즈 지하 1층 갤러리

오프닝은 5평 정도의 공간으로 된 단독 건물이다. 동시 입장 인원이 최대 10명 이내이지만, 공간 와디즈의 입구에 위치해 독립성과 주목도가 매우 높은 곳이다. 또한 마당·갤러리·카페를 1주 이상 대관 시 무상으로 지원해 팝업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포토 스폿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건물 3층에 있는 루프탑은 100평 크기의 대형 야외 공간으로, 무대 및 단상 등이 마련돼 있어 공연이나 강연, 영화 시사회 등으로 적합한 곳이다.

실내 공간 구좌에는 지하 1층의 갤러리, 지상 2층의 카페가 있다. 갤러리는 65평 크기로, 갤러리형 홍보와 전시 등 멀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세 벽면에 빔 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고, 11평 크기의 멀티룸도 포함돼 있다.

지상 2층 카페는 약 75평으로 층 전체를 브랜드 팝업으로 연출하기에 용이하다. 전면부 통창에 홍보 요소를 그래픽으로 노출해 외부 유동 인구를 대상으로 홍보를 할 수 있다. 또한 카페 설비와 전용 창고가 지원돼 주류를 포함한 F&B 브랜드들의 팝업 행사에 적합하다.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한 트와이스 데뷔 8주년 기념 팝업

와디즈는 ‘공간 와디즈’의 오프라인 공간 대여와 더불어 팝업 홍보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우선 와디즈 회원 대상 인앱배너와 앱 푸쉬 등으로 팝업 행사를 알린다. 또한 ‘공간 와디즈’의 실내 중앙부를 관통하는 대형 멀티 모니터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사이니지에 팝업을 노출할 수 있다.

이처럼 ‘공간 와디즈’는 넓고, 특색 있는 오프라인 공간이면서 각종 행사 내용을 온라인 플랫폼 ‘와디즈’ 회원들을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로써 성수 상권 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팝업 전용 임대 공간으로 점차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신규 제품, 서비스, 콘텐츠 론칭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국내 크라우드펀딩을 선도하고 있다. 테크, 패션, 푸드, 뷰티, 홈리빙까지 모든 카테고리를 아우르고 있으며, 회원 수가 600만 명 이상, 월간 방문자 수가 1000만 명 이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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