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글로벌 브랜드 ‘코카콜라’와 협업하여 핫 썸머용 골프웨어와 용품을 선보인다. 6월 8일부터 코오롱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의류 18가지 스타일과 용품 15 가지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승리를 향한 강한 염원을 위트있게 해석하는 왁의 장점에 청량감 있는 코카콜라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의 슬로건인 ‘IT’S REAL THING’을 그래픽화 하고, 두 브랜드의 로고와 도트를 사용하여 세련된 그래픽 패턴을 선보이는 등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젊은 감각으로 다양하게 디자인에 적용했다.
왁은 시그니처 패턴인 와키 카모플라쥬(왁의 캐릭터 와키를 활용한 카모플라쥬 패턴)과 코카콜라의 빈티지 병 모양 로고를 개발하고, 그를 활용한 볼 마커와 병뚜껑 모양의 파우치 등 개성 넘치는 골프용품도 마련했다.
왁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왁이 식음료 업계와 함께 협업한 첫번째 사례이다. 이번 협업 사례를 통해 왁은 대중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는 한편, 코카콜라 또한 골프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새롭게 다가갈 수 있어 서로 윈윈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