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건국대 학생들, ‘태극기’ 콘셉 패션 브랜드 선보여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의상디자인학과 3학년 재학생 5명이 패션 브랜드 KU 스튜디오(KU STUDIO)를 설립하고 우리나라 태극기를 콘셉으로 한 새로운 패션 디자인을 선보였다.

KU 스튜디오는 팀원들이 재학 중인 건국대학교의 이니셜 ‘KU’와 단순 브랜드를 넘어 의상, 문화 전반에 거쳐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한다는 것을 목표로 지은 이름이다.

한국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KU 스튜디오의 2017 S/S 시즌 컬렉션 첫 콘셉은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태극기가 갖고 있는 ‘조화, 순환’의 의미와 ‘기개, 힘’의 감정에 집중하여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냄으로써 새로운 국기 패션을 제안했다. 이번 컬렉션은 몸을 따라 흐르는 자연스러운 실루엣과 강한 컬러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으로 한국 디자이너로서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최누리 학생은 “왜곡되고 빛을 발하지 못한 한국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만들어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한국의 근본을 지키고 있지 못한 현실을 인식시켜 진정한 한국의 모습을 일깨워주고 한국적인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근본을 알리고자 시작 됐다”고 말했다.

남청수 학생은 “단순히 태극기를 프린트해 놓은 것이 아니라 태극기를 컨셉으로 잡고 태극기의 본질에 집중해 직선과 곡선의 조화, 음과 양의 만남, 백의 민족 등 학생의 눈으로 바라본 ‘태극기’를 현대적인 느낌으로 옷에 표현했다”고 말했다.

KU 스튜디오는 오는 23일부터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WEST관 3층 G.STREET 101에서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